본문 바로가기
Visual_개발

시간 경과에 따른 자연광의 색 변화

by 그놈궁댕이 2022. 5. 29.
반응형

 

내용 출처 = https://cgworld.jp/regular/201901-yorikoito-23.html

 

 

 

 

시간 경과에 따른 자연광의 색 변화

 

자연광의 색은 기후와 장소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극한, 아열대, 사막 등의 지역은 일본이나 캘리포니아와는 온도도 습도가 다릅니다. 이

야기의 설정에 따라 각색을 위해 색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다른 자연광의 컬러 사진 촬영>

빛이 닿는 부분뿐만 아니라, 그림자로되어있는 부분을 포함하여 전체 온도가 바뀐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오전 풍경 사진. 7~9시경의 태양은 여전히 ​​낮은 위치에 있으며 기온은 낮습니다. 전체적으로 청색(추운 색)을 띠고 있어 차가운 느낌이 듭니다.

 

 

▲ 정오 풍경 사진. 11~14시경에는 태양이 가장 높은 위치에 있어 서서히 기온이 상승해 갑니다. 아침보다 노란색과 오렌지색(따뜻한 색)이 걸려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오후 풍경 사진. 14~16시경의 태양은 비스듬한 45도 정도의 각도로부터 빛을 조사해, 한층 더 기온이 상승합니다. 정오보다 적색(따뜻한)이 걸려 계속 따뜻하게 느껴 집니다.

 

 

 

 

▲ 저녁 풍경 사진. 17~18시경의 태양(석양)에 비추어진 풍경은 14~16시보다 더 적색(따뜻한)이 더해져 핑크색으로 바뀝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과의 색상 변화를 페인트>

연재 제22회 에서도 페인트한 붉은 사과와 푸른 사과를, 3개의 시간대(오전, 오후, 저녁)에 있어서의 색의 차이를 생각하면서 그려 나누어 봅시다. 모든 시간대는 동일한 팔레트(색 조합)로 그릴 수 있습니다. 제22회와 같이, 온도의 차이에 주의하면서, 빛이 맞고 있는 부분과, 그림자(혹은 그늘)가 되어 있는 부분의 차이를 표현해 갑시다. 연재 제19회 에서 해설한 바와 같이, 시간대에 따라 명암의 콘트라스트도 변화하기 때문에, 이 점도 고려합니다.

 

 

▲ (좌) 붉은 사과를 그리는 경우의 팔레트

▲ (우) 푸른 사과를 그리는 경우의 팔레트

 

 

사과 주위의 공간의 색도, 간단합니다만 시간대에 따라서 변경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반사광은 주변의 색상을 사과에 반영하는 것 외에도 사과 자체의 색상도 주변에 반사하기 때문에 고려해야합니다.

 

 

・오전의 자연광

▲오전의 자연광이 닿은 붉은 사과와 푸른 사과. 빛이 닿는 부분은 로컬 컬러(모티프의 본래의 색)에 가까운 색이 됩니다. 빨간 사과의 경우는 적색, 녹색 사과의 경우는 밝은 녹색을 로컬 컬러로, 명암을 붙여 갑니다. 가장 밝은 부분이 가장 따뜻해지지만 오전의 빛은 여전히 ​​차가워서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투영(캐스트 섀도우/Cast Shadow)(※) 부분은 가장 차갑기 때문에 청색을 더해 온도를 낮춥니다. 

 

 

 

 

 

・오후의 자연광

 

 

▲오후의 자연광이 닿은 붉은 사과와 푸른 사과. 오후에는 기온이 상승하고 3시경이 되면 태양이 기울어진 캐스트 그림자가 길어집니다. 공간 전체가 따뜻해지기 때문에 빛이 닿는 로컬 컬러 부분은 물론 캐스트 그림자 부분에도 따뜻한 색상을 더합니다. 사과 주위의 공간에도 따뜻한 색을 더하고 있습니다.

 

・저녁의 자연광

 

▲ 저녁의 자연광이 닿은 붉은 사과와 푸른 사과. 또한 태양이 기울어지고 사과 표면의 하이라이트 위치가 낮아집니다. 기온이 더 상승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따뜻한 색상이됩니다. 빛이 닿는 부분은 특히 따뜻한 색이되어 채도가 높아집니다. 화면 전체의 명암의 콘트라스트는 낮기 때문에, 빛이 닿는 부분이 빛나는 것처럼 묘사하는 것으로, 일몰이 맞고 있는 것을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이상과 같이 각 시간대의 특징을 이해하고 그것이 전해지도록 강조하고 그리는 것을 유의합시다. 덧붙여 상기의 시간대의 사이는 각각의 중간의 색이 됩니다. 또한 캐스트 그림자의 모양, 빛이 맞는 부분의 모양, 하이라이트를 넣는 위치 등에 주의하고 항상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