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FX_이론

The Great Season 2 - VFX Breakdown by BlueBolt

by 그놈궁댕이 2022. 12. 11.
반응형

The Great Season 2 - VFX Breakdown by BlueBolt

 

 

 

 

 

 

 

1) roto작업이 쉽다면 크로마 없이.

분할 합성도, roto가 쉬우면 크로마 없이 촬영.

넓은샷은 크로마 세팅이 어려움.

크로마를 잘못 셋업시, 라이팅 컨디션 문제 생김.

크로마를 셋업하면 무조건 bg소스 촬영 필요.

 

roto가 쉽다면 그냥찍는게 무조건 좋다.

키어는 만능이 아니다.

 

 

 

 

 

 

 

 

 

 

 

 

2) 악어를 공격하는 군중

 

인터렉션이 필요한 경우, 크로마 더미를 이용.

실제 사물의 형태와 유사해야 함.

더미 세팅은 배우 연기에 도움이 많이됨.

 

CG로 어느 부분까지 추가되는지 감독과 협의 필요.

예) 악어의 몸통을 만들고, 흐르는 피는 cg로 처리하겠다.

 

 

 

 

 

 

 

 

 

 

 

 

3) 칼로 공격하는 샷에 선 반칼 사용.

 

칼날이 너무 길면 제대로 공격할 수 없음.

안전 소품 사용해도 배우가 위험할 수 있음.

 

 

배우들이 상상할 수 있도록 사전에 cg로 작업하는 영역과 도구의 형태 공유.

cg작업은 단순히 제작하는 것을 넘어, 배우가 편하고 자연스럽게 연기 하도록 도와줘야 함.

 

 

 

 

 

 

 

 

 

4) 구조물 표시를 위한 도구 사용

촬영시 앵글과 구도를 잡도록 가이드 필요.

특히 배우의 시선처리에 문제가 없도록 마커 표시.

 

주로 조명팀의 스탠드를 빌려오고, 마킹만 해주면 될듯.

 

 

 

 

 

 

 

 

5) 작고 간단한 화염은 cg로 처리

 

애매하게 조명기로 빛을 밝히면 어설퍼 보임.

빛이 엄청 강하지 않고, 미묘하게 변화시 cg로 표현.

 

배경이 너무 어두우면 밝힐수 없음.

화염이 들어가는 공간엔 조명을 조금 밝게 셋업.

 

 

 

 

 

 

 

6) 총알이 관통되는 지점엔 마커 부착

 

총알이 관통되는 지점을 찍는 경우.

관통 지점에 마커를 부착, 카메라 앵글을 잡도록 도와줄 것.

촬영시 마커가 있으면, 합성 지점이 명확해 작업이 수월함.

 

 

 

 

 

 

 

 

 

7)어두운 샷도, 광원 변화가 있다면 조금 밝을 때 촬영

하늘에 생긴 불꽃에 의해 건물의 형체가 들어나야함.

너무 어둡게 찍히면 형태를 살릴수 없음.

조금 밝게 찍고, DI로 눌러주는게 디테일을 살릴수 있음.

 

밤에 어떤 cg요소가 들어가는지 파악하고, 광원이 있다면 조금더 밝게 촬영할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