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FX_이론

[ THOR: LOVE AND THUNDER ] FRAMESTORE_VFX

by 그놈궁댕이 2022. 11. 23.
반응형

FRAMESTORE [ THOR: LOVE AND THUNDER ] VFX

 

본문출처 = https://www.vfxvoice.com/framestore-goes-to-war-for-thor-love-and-thunder/

* 영어를 잘하지 못해 번역기와 사전을 통해 찾아봄.

* 의역이 많으니 제대로 된 내용은 본문 출처에서 확인.

 

 

10대의 구르트는 나무 줄기, 형태가 조금 더 커지고 우락 부락 해졌다.

 

 

Thor: Love and Thunder 는 마블 스튜디오의Jake Morrison 슈퍼바이저를 필두로

framesrore의 Matthew Twyford 시각 효과 감독이 함께 작품에 참여한 거 같다.

 

 

Matthew Twyford,
Framestore 시각 효과 감독
 
 

 

그들은 가디언 오브 갤럭시를 작업했고, 토르 러브 앤 선더의 초반 전투 오프닝 장면을 담당했다.

크리스털 사원과 거대한 염소. 싸움에는 매드 맥스의 은하계 분위기가 있습니다.

독특한 돌, 이상한 은하계 각종 물체, 따듯한 느낌을 주는 푸른 먼지 모래 를통해서 독특한 생태계를 완성해 낸다.

그리고 오프닝 결투 장면은ILM에 있는 StageCraft 에서 촬영했다.

 

 

 

 

처음에는 수정 도시의 파괴를 실행시키는 게 가장 큰 도전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재설계를 하면서도 랜더링은 매우 순조롭고 정확하게 진행되었다.

 

 

 

 

 

 

 

StageCraft는 거대한 LED 스크린이 있는 스튜디오를 말한다.

 

https://www.ilm.com/stagecraft/

 

StageCraft | Industrial Light & Magic

When shooting with StageCraft, filmmakers can design and scout in advance of the shoot, and then capture that vision in-camera during principal photography. The creative intent is clearly communicated to the downstream departments, providing creative confi

www.ilm.com

 

 

 

 

 

StageCraft 작업에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ILM에서 환경을 수집하고 모든 전투 액션에 투입했습니다. 환경에 모든 액터와 엑스트라가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함께 작업합니다. 조명은 동일하게 일치했습니다. 하지만 곡면 스크린에 투영된 3D 환경이고 시간 지연이 있기 때문에 3D 추적을 할 수 없습니다. 복잡한 샷에서는 ILM의 에셋을 사용하고 볼륨이 아닌 세트를 기반으로 하는 트랙 카메라를 통해 다시 렌더링 했습니다.”

 

—Matt Twyford, 시각 효과 감독, Framestore -

 

 

 

너무 복잡한 샷의 경우 LED 스크린만으로 작업이 진행되기 힘들고, 스크린의 지연 현상 때문에 카메라가 밀려 보임으로, 크로마로 세팅해서 다시 찍고 카메라 트랙킹을 다시 해서 재작업 했다는 말인 거 같다.

즉 너무 복잡한 장면보단, 단순히 2D로 트랙킹이 가능한 수준에서만 LED 스크린을 적극 사용한 거 같다. 그러지 않으면 각종 형태 문제와 왜곡이 발생할 여지가 있었던 거 같다.

 

 

 

 

전장의 시각적 모티브는 제1차 세계 대전의 참호와 불탄 나무 그루터기, 검은 연기 굴뚝 이였습니다.

Booskans는 원주민 Indigarrians와 싸우고 있습니다.

 

 

 

 

 

 

 

 

 

Twyford는 "우리는 에너지 무기와 호버 바이크를 추가했습니다. 이는 지구에서 공감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Twyford는 말합니다.

 

 

 

 

 

 

Booskans은 새와 같은 부리를 가진 작고 털이 많은 인간형 생물을 말한다.

Booskans은 행성 간 약탈자 종족을 말한다.

 

 

"[난폭하고 공격적인] Booskans는 사람처럼 의인화되었지만 다리와 팔의 비율을 조정했습니다. “ Booskans의 크리처 디자인은 Framestore에 제공되었습니다. Twyford는 "그들의 투구를 만들고 팔과 다리에 몇 개의 보철물을 착용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들은 4~5개의 다른 변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주요 악당과 네 명의 영웅 녀석의 디지털 버전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군중 작업도 함께했다.

또한 풍부한 감정 (비명, 대화 가능) 표현이 가능하도록 얼굴을 새로 하나하나 다시 만들기도 했다.

 

 

 

 

 

Booskans가 운전하는 호버 바이크와 같은 차량은 관객이 외계 환경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음을 즉시 깨닫도록 도왔습니다.

 

 

 

 

 

 

 

대부분의 폭발은 CG입니다.

Twyford 는 "우리는 고전 명작 애니메이션 Akira에서 연기와 폭발을 참고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래픽적이고 거의 게임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에서 불탄 나무의 그루터기와 참호에 대한 언급도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걸프 전쟁에서 이 그림처럼 검은색의 단단한 굴뚝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환경을 매우 초현실적으로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폭발, 굴뚝, 탄환의 전체 배치를 3D로 렌더링 했으며 절반은 샷 별로 렌더링 했고 나머지 절반은 컴포지팅 팀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배치할 수 있는 일반 요소로 사용했습니다.”

 

 

 

 

 

 

 

 

Indigarr 환경은 호주에서 ILM의 StageCraft 볼륨으로 촬영되었으며 Framestore는 전투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ndigarrians가 Booskans로부터 방어하고 있는 수정 사원을 제작하는 것은 가장 큰 도전이었습니다.

 

“높이 600미터. 우리는 그것을 접을 필요가 있었고 렌더러를 통해 복잡한 시뮬레이션과 본질적으로 수정을 넣으면 모든 것이 폭발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빠르게 작동했습니다. 대대적으로 재설계되었지만 룩 디벨롭먼트의 역학 설정 대부분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빠르게 이전되었습니다. 고해상도 모델이기 때문에 모델링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감독은 폭발에 코믹한 느낌을 더 넣고 싶다는 피드백을 줬다고 한다.

 

 

 

 

 

 

 

카메오 출연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입니다.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1 및 Vol. 2 ,” Twyford가 반영합니다. “저는 그들이 시각 효과 측면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속속들이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루트와 로켓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많은 예전 어셋을 재사용하고 새로운 의상을 추가했습니다. 사실상 그루트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에서 볼 수 있는 10대 소년이지만 키가 약간 더 크고 부피가 더 큽니다.

 

전투 중의 그르투는 상당히 피해를 입은 상태였습니다.

그는 쉬기를 원했지만, 어쩔 수 없이 전투를 해야 했고 부서지고, 까맣고, 더럽게 보여야 했습니다.

 

 

Thor의 바위 생물 조수 Korg의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그는 단순히 움직이는 바위였습니다."라고 Twyford는 설명합니다.

 

감독은 약간 다른 기법을 생각했고, 그것은 절대적으로 단단한 바위가 움직이는 것이 아닌, 약간 유연한 바위이며 여러 표정을 짓는 새로운 방법을 구상했습니다.

실제로 바위는 그렇게 움직일 수 없는데, Korg의 새로운 표현 방식을 만들었습니다.(?)

 

 

 

 

 

 

 

 

거대한 염소를 시각적으로 개발하는 데 큰 재미를 느꼈습니다.

Twyford는 "그들은 실제 염소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으며 문자 그대로 2~3배 더 크고 훨씬 더 뚱뚱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두상은 대형 모형으로 만들어졌고 우리는 마음속으로 머리에 특징을 부여했습니다. 하나는 제임스 본드처럼 더 상냥하고 세련되고, 다른 하나는 더 덤 앤 더머 에 더 행복하고 러키 합니다.”

 

염소를 다른 공급업체에 넘겨야 했지만 Thor: Love and Thunder 작업 은 번거로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감독] Taika Waititi는 사람들이 영화를 즐기기를 원했고 우리는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모두가 약간의 재미를 느끼고 그 과정에서 약간의 웃음을 더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