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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FX_이론

Slumberland VFX Breakdown DNEG

by 그놈궁댕이 2022.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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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umberland VFX Breakdown DNEG

 

 

 

 

 

 

 

1) 물속에 부유하는 인물

u포크로 동작 레퍼런스 촬영.

배경이 매우 어두워, 원본은 쓰지 않아도 무방.

은은하게 조명을 바꿔주며 촬영.

고개를 돌리며 얼굴이 클로즈업 되면서 실사 촬영 사용.

u포크 셋업은 (배우, 무술팀) 모두 힘들어하며 체력 소모가 심함.

 

 

full CG에서 실사 촬영본으로 넘어가는 지점 고민.

 

 

 

 

 

 

 

 

 

 

2) 낮은 중력과 어두운 공간 셋업

 

약한 중력으로 느릿한 동작을 표현.

배우가 의도적으로 느릿 느릿 연기할수 없음, 도움을 줄만한 셋업이 필요.

상단에 와이어를 연결해 조금씩 위로 끌어 당기며 촬영.

인물이 들고있는 전구의 빛을 강하게 만들고, 하늘은 먹구름이 있지만 은은한 밝은 부분이 있도록 셋업.

 

 

중력과 어두운 공간에서 구조물이 돋보이게 만드는 고민.

 

 

 

 

 

 

 

3) 나비떼의 사람이 트럼펫을 연주하는 장면

정교한 연주 동작은 CG로 key 잡기 매우 어려울 것 같음.

트럼펫은 메탈 소재로 정교한 리플랙션 변화를 표현 되어야 함.

악기와 기본 동작은 실사 소스로 사용.

나비가 자연스럽게 섞을수 있도록 복장을 나비 형태로.

리무브가 필요함으로 배경 소스 촬영.

 

 

cg와 실사를 섞어 사용할 때 브릿지를 어떻게 할것인가?

 

 

 

 

 

 

 

4) 문어 형태의 연기 괴물

문어 형태를 표현하기 위해, 문어를 3D로 만들고 재질을 연기로 표현함.

(연기, 나비, 먼지)에 기본 형태가 있다면, 형태를 이용해 key를 잡고, 재질만 변경해서 랜더

 

 

 

 

 

 

 

 

 

 

5) 하늘을 날아가는 비행기

비행기를 실제 사이즈로 세트 제작.

크레인과 장비를 이용해 비행기의 움직임을 그대로 적용.

프로펠러와 연기, 먼지만 추가 합성.

여러 앵글이 있기 때문에 더미를 조금 크게 만든 것으로 추정.

만약 클로즈업만 있다면, 조종석만 세트로 제작 진행.

 

 

세트장의 크기는 얼마나 크며, 디테일은 어디까지 표현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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