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연쇄할인마 스팀의 새로운 할인 정책

by 그놈궁댕이 2022. 2. 21.
반응형

연쇄 할인마 스팀의 새로운 할인 정책

스팀은 지난 2022년 2월 2일 새로운 할인 정책을 발표하게 됩니다.

연쇄 할인마(?)로 유명한 스팀이 2022년 3월 28일 부로 새로운 정책을 실시하게 됩니다.

 

https://steamcommunity.com/groups/steamworks/announcements/detail/3104662546564716821

 

 

정책의 가장 큰 특징은 7가지로 나눠집니다..



출시 할인을 실행할 수 있지만 출시 할인이 종료되면 28일 동안 다른 할인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어떤 통화로든 가격 인상 후 28일 동안은 제품을 할인할 수 없습니다.

=
Steam 전체의 시즌 이벤트를 제외하고 이전 할인 후 28일 이내에는 할인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시즌 할인 이벤트에 대한 할인은 타이틀 출시 후 28일 이내, 출시 할인 종료 후 28일 이내 또는 모든 통화로 가격 인상 후 28일 이내에 실행할 수 없습니다.

=
프로모션이 현재 진행 중이거나 향후 예정되어 있는 동안에는 가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90% 이상 10% 미만으로 제품을 할인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 지정 할인은 2주 이상 지속되거나 1일 미만으로 실행될 수 없습니다.

 

 

 

 

 

 

유저 입장에서 중요한 점은 2가지가 됩니다.

90%이상 할인 제품이 없어진다. 기존 할인 주기가 (6) -> (4) 줄어듬.

 

 

예를 들어 현재 스팀에서 판매 중인 xcom2 시리즈가 있는데, 3월 28일 이후부터 90% 이상 할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 이상 저가격으로 구입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사실 90% 이상 할인하는 물건이 많지 않고, 할인 가능 주기가 (6주)에서 (4주)로 짧아졌기 때문에 대체로 유저에겐 환영받을 룰일 거 같습니다. 이번 룰을 통해서 향후, 배급사들은 세일의 패턴이 일정 수준 바뀔 것이라 예상됩니다.

 

할인이 많다는 것은 마냥 좋아할 만한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정가가 부풀려졌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게임 개발사, 배급사들은 저급한 퀄리티의 게임을 급하게 만들어 비싸게 팔다가 할인해주는 척하면서 게임 시장을 교란시킬 것이 아니라, 완성도와 재미가 있는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들던지, 또는 애초에 정가를 줄여 제대로된 가격에 판매하는 게 맞는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