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ual_개발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그림

by 그놈궁댕이 2022. 5. 28.
반응형

 

내용 출처 = https://cgworld.jp/regular/201804-yorikoito-15.html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그림

 

<광각 렌즈의 효과를 움직이는 물체에 적용>

3점 투시도법을 사용하면 상하 방향의 원근감이 강조되기 때문에 역동적인 인상의 화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광각 렌즈는 촬영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한편, 화의 중심으로부터 먼 피사체만큼 왜곡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움직이는 객체에 적용하여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그림을 그립니다.

 

 

 

 

 

 

 

 

 

<망원 렌즈와 광각 렌즈의 차이를 실감>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때 같은 피사체라도 카메라의 렌즈를 바꾸는 것으로 다른 인상의 그림이 됩니다. 이 효과를 이용하면 더 나은 스토리텔링이 가능합니다. 우선은 망원 렌즈(Telephoto lens)와 광각 렌즈(Wide lens)에 의한 사진 촬영을 실천해, 그 효과의 차이를 실감해 봅시다.

 

▲망원 렌즈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렌즈에 의한 피사체의 왜곡은 없고, 삼점 투시도법과 같은 원근감의 강조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정감이 있어, 외형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획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큰 피사체, 광대한 풍경 등의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면 전체를 비추는 것으로 상황을 설명하는 에스타 브리싱 샷(Establishing Shot)에 향하고 있습니다

 

 

▲광각 렌즈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중심에서 먼 피사체일수록 렌즈에 의한 왜곡이 발생하고, 3점 투시도법과 같은 원근감의 강조를 볼 수 있습니다. 앞의 피사체는 크기가 과장되기 때문에 역동적이고 긴장감있는 화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효과를 이용한 액션 샷 등에 적합

 

 

 

 

 

 

 

 

 

 

 

 

<망원 렌즈와 광각 렌즈의 효과를 그려>

그림을 그리는 경우에도 앞에서 설명한 렌즈의 효과를 적용합시다. 같은 풍경이라도, 망원 렌즈와 광각 렌즈의 효과를 그려 나누는 것으로, 다른 인상의 그림이 됩니다. 광각 렌즈의 효과를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적용하면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그림이 됩니다.

 

▲ 망원 렌즈의 효과를 적용하고 장면 전체를 왜곡 없이 그리기 때문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상황을 설명하는 데 적합합니다. 그러나 그림에 긴장감은 없습니다.

 

 

▲삼점투시도법과 광각렌즈의 효과를 적용해, 앞의 오브젝트를 왜곡해, 크기를 과장해 그려 있습니다. 이때 그림 앞에서 안쪽까지의 퍼스를 강조하고 움직이는 물체를 앞에 배치하면 역동적인 움직임이 있는 그림이 됩니다.

 

 

▲ 망원렌즈의 효과를 적용하여 장면 전체를 왜곡 없이 그려줍니다. 안정감이 있어 상황은 알기 쉽게 전해집니다만, 긴장감이나 역동감은 없습니다.

 

 

 

▲삼점투시도법과 광각렌즈의 효과를 적용해, 앞의 오브젝트를 크게 그렸습니다. 이로 인해 앞 자전거의 앞바퀴가 과장되어 오토바이가 그림에서 튀어 나오는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