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anshees of Inisherin: VFX Breakdown by Union VFX
* 배우 '콜린파렐'의 연기중 최고라 생각하는 작품.
* 생활 cg 위주지만, 나름 배울 점이 있는 것 같아 간략하게 정리해 본다.
1) 황량한 느낌을 주기 위해, 건물 제거
이 작품의 기본 감정은 소외감과 상실 이다.
아주 초라해 보이며 한적한 느낌을 주기 위해, 건물을 최대한 제거했다.
실제 장소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적절한 촬영지를 섭외해야 했을 것이다.
2) 항해 장면은 위험하기 때문에 크로마 촬영.
촬영 난이도가 높고, 안전상의 문제로 크로마에서 촬영하고 합성한 거 같다.
3) 메인 장소는 촬영 때문에, 의도적으로 세트장을 짓는다.
영화는 연출이 들어가기 때문에 현실의 구조물을 그대로 쓰지 않는다.
중요한 장면의 공간은 애초에 세트장으로 만든다.
촬영에는 여러 앵글이 사용되기 때문에, 효율을 위해서 실제 장소보단, 세트장을 건설하는 게 좋다.
세트장은 기본적으로 '뎅강' 이라고 해서, 구조물을 쉽게 뜯어내고 붙일 수 있는데 여러 앵글을 찍으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실제 구조물이 있지만, 세트를 만드는 이유는 촬영의 유리함이 있기 때문이다.
4) 절단된 손가락은 크로마 테이프를 붙여서 찍는다.
절단 부위를 크로마로 찍는 이유는, 손가락 ROTO 작업에 유리할 수 있다.
또한, 배우가 시선을 처리할 때 가이드가 된다.
또 다른 장점은, vfx 처리를 할때 위치 가이드가 된다.
배우 시선 | ROTO 유리 | 상처 위치 가이드 |
손가락을 제거하고 배경을 합성해야 하기 때문에, 배경 소스 촬영을 신경 써야 할 거 같다.
테이프가 너무 두꺼우면 손가락 합성 시 어색할 수 있음으로, 두께감에 신경 써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 급한 대로 테이프 대신, 분장을 통해 크로마를 칠해도 될 거 같다.
실제 크로마를 온전하게 사용할 수 없어도, 있는 편이 무조건 유리한 거 같다.
5) 상처는 특분과 함께 촬영한다.
무조건 실제 촬영하는 게 퀄리티가 가장 좋다.
촬영할 수 있다면 무조건 실제로 찍는 습관이 필요하다.
상처 부분을 특분으로 처리하고, 손가락만 지워서 VFX 작업을 마무리했다.
6) 화재씬에선 셋업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셋업 하자.
화재씬은 열기와 빛 때문에 주변에 많은 영향을 준다.
실제 빛의 반응 없이 촬영하고 vfx 작업을 하면, 퀄리티가 상당히 떨어져 보인다.
특히 야간 화재 장면은 빛반응이 굉장히 중요하다.
작은 불꽃 설정 | led 불빛 반사 표현 | 연기, 스모크 약하게 추가 |
불빛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셋업 할 수 있는 건 다 해야 한다.
화재씬의 경우, 주로 작은 불을 내거나 led 조명으로 빛효과를 준다.
또한, 연기를 추가해 촬영 디테일을 올려준다.
이런 사소한 현장 셋업이, 그림의 퀄리티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준다.
'VFX_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날로그 작화를 디지털 작화로 전환할때 생기는 장벽 (0) | 2023.07.09 |
---|---|
'옥자' VFX를 통해 알게 된 소소한 사실들. (0) | 2023.06.26 |
Keyers - Analyzing the chroma Screen (0) | 2023.05.04 |
John Wick 4_ production vfx supervior 인텨뷰 (0) | 2023.04.17 |
Marvel Studio가 VFX 시장을 망치는 방법.... (0) | 2023.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