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FX_이론

John Wick 4_ production vfx supervior 인텨뷰

by 그놈궁댕이 2023. 4. 17.
반응형

John Wick 4_ production vfx supervior 인텨뷰 

* 내용이 방대해, 궁금한 내용 위주로 정리한다.

* 번역기를 통해 정리함으로 의역이 많을수 있다.

 

본문 출처 : https://www.artofvfx.com/john-wick-chapter-4-janelle-croshaw-ralla-production-vfx-supervisor-jonathan-rothbart-prep-on-set-vfx-supervisor/

 

 

 

Janelle Croshaw Ralla (Production VFX Supervisor) Jonathan Rothbart (Prep & On Set VFX Supervisor)

 

 

 

프리프로덕션, 세트장, 후반 작업 동안의 일반적인 하루 일과는?

 

 

 

 

(Jonathan Rothbart )

영화 존윅4의 VFX 슈퍼바이저인 Jonathan Rothbart는, 영화 제작 전 단계는 항상 조사, 학습, 계획 단계이며, 가능한 한 세부 사항까지 모두 계획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 촬영이 시작되면 모든 것이 망가지기 마련이지만, 적어도 계획부터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Jonathan은 영화에서 Arc 시퀀스를 위해 스턴트 코디네이터 Scott Rogers와 함께 차들이 어떻게 운행되고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프리비즈와 계획에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를 위해 어떤 차가 실제 촬영장에서 Keanu Reeves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지, 어떤 부분은 CG로 대체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했습니다. 또한 상호작용하는 슬레드를 설계하는 데도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그들은 싸움 중에 남자들이 맞아야 할 슬레드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그 후에 CG 차량으로 대체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싸움 코디네이터 Jeremy Marinas는 차량이 올바른 속도로 다가오고 올바른 시간에 충돌하도록 사람들을 차량에 던지는 움직임을 연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슬레드를 특정 차량 후드의 적절한 프로파일에 맞게 설계하고 스턴트맨이 안전하게 고속으로 맞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밤 테스트 후에는 배우가 차가 다가올 때 적절하게 조명이 밝혀지고 맞게 하기 위해 슬레드에 헤드라이트를 추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영화 '존 윅 4'에서는 대규모 액션 씬인 '탑 샷(Top shot)'이 있습니다. 이 씬은 사전 시각화 작업을 매우 많이 거쳤습니다. 채드가 이 아이디어를 제안해줬을 때 매우 흥분했고, 우리는 공간을 디자인하면서 어떻게 드래곤스 브레스 탄환으로 총격 효과와 화재 요소를 많이 보여줄 수 있는지 논의했습니다.

이 씬은 매우 복잡했기 때문에 여러 번 촬영을 하고, 나중에 한꺼번에 맞추어 줘야 했습니다. 우리는 거울이 있는 위치에 추가적인 카메라를 배치하여 나중에 CG 거울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부숴버리거나 쏴버릴 수 있었습니다. 이 씬을 계획하고 구현하는 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업 중 하나였는데, 이전에는 이와 유사한 것을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촬영 중에 카메라에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후반 작업에서 상호작용 및 총구 발화 요소와 함께 많은 보완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이 씬은 미친듯이 역동적이고 만들기도 매우 즐거웠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

나는 제작자 중 한 명인 Jonathan과 함께 시간을 보낼 기회를 얻어 4편의 역사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사후 제작에서 일반적인 하루는 전 세계의 공급업체와 함께했습니다. 우리는 맨해튼 비치 스튜디오에서 작업했습니다. 채드는 맨해튼 비치에 집을 두고 있으며, MBS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나에게 꿈 같은 기회였습니다. 나는 집서 몇 분 거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편집부와 같은 건물에 있었습니다. 채드의 사무실에는 Avid가 있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파고들어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벤더 콜이 없는 경우, 작은 스크리닝 룸이나 편집실에서 샷을 검토하거나 비주얼 이펙트 에디터인 라이언 터너와 매트 파렌티, 그리고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와 함께 있었습니다. 이번 영화는 post-production 단계에서 매우 일찍 컬러 작업을 시작할 수 있었기 때문에,  Co3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거나 원격으로 Clearview 세션에 로그인하여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영화의 컬러는 정말 멋졌기 때문에, 최종 등급을 어디로 가져가고 있는지 볼 수 있어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또한, 벤더들이 이미지의 변환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컬러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DI에서는 mattes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며, 이를 이해한 벤더들이 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찍 이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양한  촬영은 어디에서 했는가?

 

 

 

(Jonathan Rothbart )

대부분 촬영은 베를린에서 이루어졌으며, 많은 장소에서는 뉴욕시나 파리를 대신하게끔 촬영되었다. 예를 들어, 파리에서의 거리 싸움 장면은 베를린에서 촬영되었으며, 건물과 스카이라인이 파리적으로 보이도록 보강되었다. 또한 베를린 외곽에 있는 바벨스베르크 스튜디오에서 짧게 촬영했다. 

 

채드는 선호하지 않지만 촬영 장소에서 촬영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세트장에서 작업을 많이 하지는 않았다. 그것은 저에게 좋은 일이었다. 존 윅은 세계의 규모를 보여주는 놀라운 장면이 많기 때문에 세트에서는 그것을 담을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일본 장면의 Top Shot과 일부 샷을 베를린의 스테이지에서 촬영했다. 파리에서 촬영할 때, 채드는 아이코닉한 장소들을 활용하고 싶어했기 때문에 우리는 파리의 여러 곳에서 촬영했다. 

 

 

존 윅 촬영 중에 익숙해져야 할 것은 밤이다. 우리는 촬영 일정의 90%를 밤에 촬영했다. 어느 순간에는 13주 동안 연속으로 밤에 촬영했다. 쇼를 진행하는 동안 그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받아들여야 한다. 요르단에서는 낮에 촬영을 했으며, 환상적인 사막 환경인 와디 룸에서 촬영을 했다. 매일 거기서 촬영하는 것은 멋진 경험이었다. 

 

 

우리는 낮이 갈 때마다 저조한 태양 샷을 많이 촬영하고 싶었기 때문에 일출에 촬영을 시작하고 태양이 질때까지 촬영을 중단하지 않았다. 뉴욕에서 짧은 시간 동안 촬영도 했다. 지하철 장면을 촬영할 때 그 날은 제가 촬영한 가장추운 날 중 하나였다. 매우 추웠다.

 

 

코로나로 인해 처음에는 일본에 나갈 수 없었기 때문에 현지에서 촬영 팀을  따로 운영했다. 일본 제작진은 훌륭했고 우리는 현장을 원격으로 정찰한 다음 수많은 배경 플레이트를 촬영하는 방법을 알아냈다. 확실히 독특한 경험이었다.

 

 

 

 

 

 

 

 

 

 

 

 

파리와 파리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촬영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Jonathan Rothbart )

이번 작품에서 촬영이 가장 어려웠던 도시는 파리였다. 많은 제한사항들이 있어서 촬영이 까다로웠다. 특히 아크 드 트리옴프와 사크레쁘르 같은 장소에서는 많은 어려움과 제한사항이 있었고, 촬영 중간중간 타협을 해야만 했다. 

 

 

그 결과 우리는 CG 환경으로 장소를 재생산하고 보강해야 했다. 이는 매우 복잡한 장면이었으며,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많은 디자인 작업이 필요했다. 그러나 우리는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멋진 장소에서 대부분의 영상을 촬영했다. 이는 매우 특별한 경험이며, 공공의 관중이 없는 루브르 박물관과 같은 장소에서 혼자서 모나리자를 볼 수 있는 것은 굉장한 경험이다.

 

 

 

 

 

 

 

 

영화는 인상적인 장소와 환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떻게 그것을 향상 시켯나?

 

 

 

 

(Jonathan Rothbart )

VFX(Visual Effects)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다. 몇몇 장소에서는 단순히 청소 작업이 필요한 반면, 다른 장소에서는 완전한 CG 환경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Chad는 항상 현실적인 상황에서 촬영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가능한한 실제 장소를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큰 예외는 아크 드 트리옴프(Arc de Triomphe)입니다. 그것은 독일의 폐쇄된 주행로에서 촬영되었으며, 디지털 아크 위치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수많은 실제 차량과 스턴트맨을 사용하여 키아누 리부스를 피하거나 충돌시키는 등의 작업을 했습니다. 디지털 캐릭터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자 했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자주 한 것은 향상시키는 것보다는 수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파리의 트로카데로 광장에서는 배경에서 공사가 진행되어 블루 스크린이 설치되어야했습니다. 그런 다음 대중들은 산책로가 필요해서 또 다른 블루 스크린을 설치해야했습니다. 씬 중간에는 짙은 안개가 끼었습니다. 차드는 에펠탑 정상이 안개에 둘러싸여있는 것을 좋아했지만 첫 번째 시사회에서 일부 관객들은 VFX 팀이 에펠탑 정상을 잊어 버린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에펠탑 정상의 VFX를 다시 추가했습니다.

 

 

 

 

Chad는 깔끔하고 대칭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장소들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꽤 많은 정리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엔딩에서 일어난 계단 싸움 장면에서는, 트롤리 금속 구조물과 트랙이 액션을 방해하지 않도록 DMP(Digital Matte Painting)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통해 배경으로 Sacré Coeur를 추가하고 나무와 전망을 열어줘서 오래된 콘크리트의 느낌을 유지했습니다.

 

 

 


많은 장면에서 작은 이스터 에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리 지하철에서 왕이 John에게 수트와 Pit Viper 총을 전달하는 장면에서 기차가 너무 깨끗해서 graffti를 추가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오사카 옥상에는 네온 사인이 추가되었고, 샤론의 무덤에 갈 때 John이 걸어가는 계단에는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오사카 지하철에서는 Buster Keaton에 대한 숭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VFX으로 공간을 셋업하기 힘들었던 장소는?

 

 

(Jonathan Rothbart) 

가장 복잡한 촬영 장소는 Sacré Coeur였습니다. 우리는 이 장소에서 많은 비주얼 이펙트를 만들 계획이 아니었지만, 제작과정에서의 문제와 파리에서의 촬영 난이도로 인해 원래 예상보다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해야했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

많은 장면들이 독특한 도전과제를 가지고 있었지만 아크 드 트리옴프(Arc de Triomphe)는 가장 복잡했습니다. Jonathan은 이 장면이 촬영된 베를린 Tempelhof 공항에서 아크 위치의 템플릿을 설정하여 기본 작업을 마쳤습니다. Javier Roca와 Rodeo 팀은 Tempelhof에서 촬영한 영상을 멋지게 운반하여 그들의 아크 드 트리옴프 세계로 이식했습니다. 그들의 환경은 마지막 돌까지 화려했습니다. 

 

 

우리는 Keanu, Barracuda와 다른 스턴트 드라이버 및 차량을 보존하는 것이 필수적이었습니다. Rodeo는 일부 구역에서 콘크리트를 혼합하여 CG 바퀴나 CG 깨진 유리 또는 실제 물 뿌리기를 저장할 필요가 없도록 했습니다. CG 차량은 실제 스턴트와 매끄럽게 혼합되어야 했습니다. 

 

게임에 영감을 받은 공중 촬영이 추가되었으며, 최종적으로 우리의 세계에 적합하도록 모두 CG로 만들어졌습니다. Chad의 가장 좋아하는 참조 중 하나는 "히트(Heat)"의 총격 전투 장면입니다. 환경, CG 차량 및 디지털 작업 외에도 히트, 총구 화염, 스파크 및 페인트 칩이 추가되었습니다.

 

 

 

 

 

 

납품 직전에, 우리는 개가 차에 치여지는 장면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놀랍게도 Chidi는 Britta라는 개를 끌어당기면서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문을 열면 놓치지 않게, Chidi는 Britta를 계속 끌어다녔죠. 그 결과 굉장한 장면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 후에는 차에 치여져야 했죠. Antoine와 Light FX 팀은, cg Britta를 만들고, 차에 부딪히는 장면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촬영할 때는, 청색 배경에 대한 새로운 장면을 찍었습니다.

 

 

그러나 Britta는 조금 더 화가 나게 연기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조종하여, 그녀가 다시 일어서면서 으르렁거리는 장면을 촬영했습니다. 이후 우리는 그녀의 모션을 바탕으로, CG 개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 Light가 청색 배경 위에 CG 개를 보여줬을 때, 우리는 뭔가 잘못된 것인가 싶었습니다. 그래도 그것이 동작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적극적인 으르렁임, 침, 환경 등을 층층이 추가하면서 완성시켰습니다.

*존윅3를 이야기 하는지 모르겠다 .ㅠ. ㅠ

 

 

 

 

 

 

Continental(NYC에서)의 파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Jonathan Rothbart) 

 이것은 영화에서 큰 스토리 포인트인데,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차드와 이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미션 임파서블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지 않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윈스턴의 시점에서 일어난 것처럼 개인적인 느낌을 주고, 대규모 스펙터클보다는 더 개인적인 순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또한, 마키의 사람들이 폭발물을 설치했을 것이기 때문에 폭발은 지상층에서 시작하여 상층층까지 올라갔습니다. 결국 그것은 VFX 순간보다는 감성적인 순간이 되었으며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

Continental 호텔에서 폭발하는 장면을 담은 공중 촬영은 The Yard가 맡았습니다. Winston이 대신을 재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완전히 파괴할 수 없었습니다. Harry Bardak과 그의 팀은 폭발의 상세한 내용, 옥상 가구까지 날아가는 모습까지 모두 신경써서 작업했습니다. 공중 촬영에서 건물들은 Continental 주위에 재조명되고 재구성되어 중요한 순간의 구도를 도외지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Winston과 King이 이야기할 때 Continental 호텔이 파괴된 지상 촬영은 Rodeo가 호텔의 asset과 초기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Chris Kesler는 그것을 기반으로 한것으로, Matt Pascuzzi가 뉴욕에서 비오는 날씨에서 촬영한 몇몇 사진을 사용하여 엄청난 매트 페인팅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최종적으로 Blur와 WeFX의 출연으로 모두 연결되어 완성되었습니다. 그룹 작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SFX 및 스턴트 팀과 어떻게 작업했습니까?

 

 

(Jonathan Rothbart )

다른 부서와 함께 일하는 것은 이 영화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것이 실제로 카메라 안에서 발생하도록하고자 했으므로, FX 및 스턴트 부서와 많은 소통이 있었으며, 가장 매끄러운 효과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화면에서 숨겨진 VFX처럼 느껴지길 원했습니다. 

 

 

Gerd와 Jeremy는 자신들의 일에 대해 굉장히 뛰어나며 그들과 함께 일하는 것은 훌륭한 경험이었습니다. 우리가 많은 계획을 해야했던 두 가지 큰 시퀀스는 아크와 파리 거리에서의 차량 작업 및 촬영한 상단 장면이었습니다. 차량 작업에서는 Scott Rogers와 함께 내 책상에서 매치박스 자동차를 사용하여 작업 및 아이폰으로 각도를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실제 샷으로 넘기기 전에 Previs에게 전달했습니다. 멋진 과정이었습니다.

 

 

 

 

 

 

강화하기 가장 어려운 스턴트는?

 

 

(Jonathan Rothbart)

솔직히 말해서 스턴트에 관해서는 많은 보강 작업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것은 존 윅 영화이며 스턴트가 지배합니다. 스턴트에 관해서는 이번 영화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스턴트들이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의 한계를 늘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심지어 자동차 액션도 대부분이 현장에서 실제로 이루어졌으며 키아누 리브스는 자신의 운전을 모두 스스로 했습니다. 그는 분명히 촬영장에서 가장 뛰어난 운전자였습니다.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킬라가 덜컥 떨어지는 장면은 까다로웠습니다. 스턴트 배우가 난간 위에서 와이어에 매달려 떨어지는 장면이 있었지만, 둘째 촬영팀에서 촬영한 스턴트 배우의 타이밍과 동작이 차드에게는 다소 어색했습니다. Dominique와 One of Us 팀은 디지털 캐릭터로 킬라를 대체하여, 존이 킬라에게 부딪히기 전에 난간에 부딪히는 충격감을 최대한 살리도록 했습니다. 그에 따라 카메라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재구성하여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함께 작동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사운드 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어떻게 다양한 디지털 캐릭터를 만들었는가?

 

 

 

(Jonathan Rothbart)

대부분의 경우 두 개의 스턴트 사이의 액션을 연결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JW가 아파트 건물 창문에서 밴으로 뛰어내리는 장면에서, 우리는 스턴트맨이 실제로 창문에서 뛰어내리고 상자 패드에 떨어지도록 했습니다. 그런 다음 밴을 이동시켜 더 낮은 거리에서 차량 위에 착륙시켰습니다. 밴 안에 피스톤을 사용하여 압축을 만들고 VFX가 두 영상을 결합하고 충격을 판매하기 위해 깨진 유리를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가능한 한 실제 작업을 많이하려고 했던 노력의 예입니다. 많은 영화들이 디지털 더블과/또는 디지털 밴을 사용하여 점프와 낙하를 처리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영화에는 긴 연속 샷이 가득합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고 귀하의 작업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겠습니까?

 

 

 

 


(Jonathan Rothbart )

VFX 측면에서 말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키아누 리브스는 짐승이었고, 계속해서 싸우는 장면에서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그는 모든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광대 한 체형이 필요했습니다. 그를 보면서 저도 지치기 시작했습니다.

 

 

 

 

 

 

 

 

top 샷에 대해 말해달라.



(Jonathan Rothbart)

Top Shot(아파트 건물에서 일어나는 장면)은 처음에 Chad가 저에게 제안한 아이디어였습니다. 비슷한 것을 참조하여 어떻게 실제 장면에서 그것을 선보일 수 있는지 이야기했어요. 액션 장면과 JW가 움직이는 위치, 모든 나쁜 녀석들이 어디서 공격할지에 대한 많은 계획과 Previs가 필요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계획된 것이었죠. 그런 다음 공간을 채울 요소들과 총알이 맞는 모습, 특히 JW가 쏜 Dragon's Breadth 라운드의 모습을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썼습니다. 적들이 맞았을 때 실제적인 느낌이 들어야 했기 때문이죠. 또한, 프로덕션 디자이너와 함께 각 방의 디자인을 다듬어 John Wick이 숨을 수 있고 뛰어오를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있도록했습니다.

 

 

수평적인 운동이 아니라, 수직적인 운동이나 요소가 화면에 나타나는 순간도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Chad와 Kevin Kavanaugh(프로덕션 디자이너)는 각 방마다 색과 바닥을 계획하여 각 방의 전환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배우들이 세트에서 사라지는 것이 아닌 눈에 띄도록 했습니다.

 

 

우리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건물 내부에 있기 때문에 위에서 내려다볼 때 어떻게 보일지였습니다. 카메라가 어느 정도 높이에서 느껴지는지와 벽과 문 위에서 볼 때 어떻게 보일지에 대해 많은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최종 결과물에 대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지막 켤투는 사크레쾰르 대성당 앞에서 촬영되었습니다. 

 

 


(Jonathan Rothbart)

이것은 아마도 이 영화에서 가장 복잡하고 문제가 많은 시퀀스였습니다. VFX 지원이 필요한 촬영을 할 계획은 없었지만, 코로나와 파리에서의 다른 제작 문제로 인해 우리 부서는 최종 작업에 많이 개입해야 했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최종 결투는 사크레쾰르 대성당에서 시간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중앙과 근접 촬영은 그린스크린 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사진의 특성상 아름다운 일출로 만들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Michael Ralla는 추가 VFX 감독으로 영화에 합류하였고, 사크레쾰르 대성당에서 일출을 촬영하기 위한 필요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Google 지구를 사용하여 영역을 디지털적으로 스카우트하면서, 근처의 옥상 테라스에서 일출을 촬영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파리에서 Light FX가 현장에서 작업을 수행하였고, Michael은 원격으로 그들을 지도하였습니다. 우리는 현대적인 Angenieux 렌즈를 사용하여 최소한의 왜곡과 8K 해상도를 얻기 위해 Sony Venice 2로 촬영했습니다. 겨울이었기 때문에 우리는 원래 기대했던 놀라운 일출을 볼 수 없었지만, 도시가 깨어나는 모습과 도시에서 빛이 바뀌는 모습을 담은 움직이는 영상이 필요했습니다.

 

Jill과 Chad는 일출을 위한 미묘한 노출 조정을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거의 200 개의 샷을 맞추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Tryptyc, Pixomondo, WeFX 및 Queen이 Mavericks와 함께 씬을 마무리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Jonathan Rothbart) 

빛이 계속 움직이면서 아름다웠지만 VFX에게는 고유한 문제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세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광원이 움직이면서 교차되는 것으로, 전통적인 빛 샘플링을 얻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전통적인 HDRIs를 결합하여 사용하면서 모든 다른 광원 위치를 유지했습니다. 이 프로세스에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 이 방법은 인기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GoPro 360 Max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들은 GoPros를 세 가지 다른 노출로 사용하여 비디오 HDR에 대한 보다 넓은 범위를 제공하고, 이를 공급업체에 제공하여 장면의 조명과 일치하는 움직이는 HDRI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은 촬영할 수 있는 스톱 수를 줄여 일부 해상도를 희생시켰지만, 업체는 장면에서 모든 움직이는 조명을 정확하게 샘플링할 수 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중요한 vfx 효과는?

 

 

 

(Jonathan Rothbart)

실제 총을 발사한 적은 없고, 누구도 촬영 중에 피를 흘리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후반작업에서 처리했습니다.

 

 

 


(Janelle Croshaw Ralla)

총 1532개의 샷에 대해 작업했는데, 이는 VFX 영화가 아니라는 점에서 상당한 양이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모든 샷이 보이지 않아야 하죠. 

 

개인적으로는 여러 가지가 마음에 들었는데... 영화 초반 왕의 궁실에서 불을 추가한 것, 오사카 컨티넨털 루프탑에서의 싸움, 마키스 사무실에서 창문 밖을 추가한 것, 라이버사이드에서 촬영한 사막 오프닝 샷을 요르단으로 바꾼 것, '파리' 거리를 달리는 바라쿠다 추적 씬 (원래 베를린에서 촬영), 에펠탑 촬영 시 창문 밖에 파리를 추가한 것, J.W.가 창문을 통해 뛰어내리면서 밴에 부딪치는 고층 아파트 상단의 전형적인 샷, 캐인의 일어나지 않는 눈동자 샷, 대나무 숲에서 캐인과 시마즈가 싸우는 씬에서 배경에 그린스크린을 사용하고 오사카 컨티넨털 외부 건축물을 CG로 추가한 것, 박물관 복도에서의 쌍절곤 싸움 장면, 트래커의 손에 찔린 씬, 베를린 나이트클럽에서의 공중 입장과 실내 폭포, 용해된 금과 브랜딩. 그리고 링 손가락을 없애고 나타내는 것과 모든 총알 발사, 피 피격 및 옷 부스트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