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FX_이론

Marvel Studio가 VFX 시장을 망치는 방법....

by 그놈궁댕이 2023. 4. 6.
반응형

Marvel Studio가 VFX 시장을 망치는 방법....

 

* 남일 같지 않아서, 조금 오래된 기사지만 내용을 축약하고 정리해 본다.

산업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산업 이전에 존엄성 있는 성숙한 인간으로써 받아야할 정당한 대우를 고민해 본다.

 

 

 

본문 출처 : https://www.cartoonbrew.com/artist-rights/vfx-industry-artist-technician-exploitation-marvel-219788.html

 

VFX Artists Speak Out Against Unsustainable Work Conditions

Marvel may be the vfx industry bogeyman at present, but they're certainly not the only studio exploiting artists and technicians.

www.cartoonbrew.com

 

 

 

 

1) 더더더 가격을 낮추기만 한다.

Marvel은 vfx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스튜디오를 고용하며, 입찰 과정에서 여러 스튜디오로부터 가능한 최저 가격을 얻으려고 한다.  이에 따라 스튜디오들은 서로 가격을 낮추는 경쟁을 벌이게 되고, 결과적으로 VFX 회사들은  손해를 볼 수 있다. 이렇게 손해 본 비용은 고스란히 작품의 퀄리티를 낮추는 근본 원인이 된다.

 

 

 

 

 

 

 

 

 

 

 

2) 너무 많은 컨펌과 피드백들..

여러 예술가와 기술자들은 Marvel과 함께 일할 때, 각 파이프라인의 모든 부분을 감독하는 너무 많은 "상사"가 있다고 느낀다. "나는 피드백 과정에 참여하지 않아야 할 사람이 전체 시퀀스를 완전히 파괴시켰다. 왜 이것에 대한 의견을 내놓아야 하는 건지?"라는 응답자가 말했다.

 

 

 

 

 

 

 

 

 

 

 

 

 

 

3) 예술성은 후순위

많은 인터뷰 대상들은 Marvel 프로젝트에서 일한 좋은 기억을 갖고 있지만, 모두 초기에 느꼈던 빛이 오래 전에 사라졌다는 데 공감한다. 작가들이 상영 관객을 선도하고 전 세계 문화에 영향을 미친 자신들의 작업에 대한 자부심은, 끝없는 업무량과 예술성에 대한 완전한 무시 때문에 깨어졌다.

 

 

 

 

 

 

 

 

 

 

 

 

 


4) 마블만의 문제가 맞는가?

마블은 주범이지만, 다른 회사들도 그들만큼 나쁜 것은 아닙니다. 마블 스튜디오는 막대한 양의 VFX 작업을 진행하고, 자연스럽게 여러 회사들에게 불공정한 대우를 할 수 있는 절대 권력을 갖는다. 마블뿐만 아니라 대규모 VFX 작업을 진행하는 제작사들은 그들처럼 불공정하게 대우하며 갑질을 한다.

 

대표적 작품이 '캐리비안 해적, 왕좌의게임, 라이프오브파이' 등이 있다.

하지만, 현대 VFX 분야의 최대 악당은 마블 스튜디오다.

마벌은 산업 내의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

 

 

 

 

 

 

 

 

 

 

 

 

==

마블 같은 대형 스튜디오의 갑질과 악영향으로 VFX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에게 희생을 강요한다.

사람들의 개개인 삶을 붕괴시키며, 주말을 희생하여 일자리를 유지하게 만든다.

고액의 상업영화 분야에서 관객이 원하는 퀄리티와 감동을 이끌려면 필연적으로 작품의 질이 높아져야 한다.

하지만, 마블이 하는 여러  행동은 산업계 전반을 흔들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몇년 전 스크린X 작업때문에 마블의 VFX 슈퍼바이져를 만난적이 있다.

그때, 그분이 마블은 작품의 퀄리티를 위해 개봉 일주일 전까지 수정하는게 원칙이라고 했다.

나보고 우리와 함께 하려면 더 높은 수준을 맞춰달라고 요구했던게 생각난다.

이렇게 프라이드 강했던 마블의 명성은 이젠 돌아 올수 없는 과거의 유산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