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PC판 <갓 오브 워 > 만의 특별한 매력.

by 그놈궁댕이 2022. 2. 24.
반응형

PC 판<갓 오브 워 > 만의 특별한 매력.

 

 

< God of War , PC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2022년 1월 15일, 액션 어드벤처 「갓 오브 워」의 PC 판 배포를 Steam 및 Epic Games 스토어에서 시작한다.

전설의 스파르타 병 크레이토스가, 북유럽 신화를 무대로 한 강대한 신들과의 배틀을 펼치는 PS4용 소프트 「갓 오브 워」를 PC용으로 최적화한 것이다. 2005년에 PS2로 제1작을 발매한 「God of War」시리즈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새롭게 자유도가 높은 육성 요소나 필드의 탐색 요소, 그리고 크레이토스와 그 아들의 관계에 포커스 한 시나리오 등 를 도입하여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장식했다.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9000-CUSA07413_00-00000000GODOFWAR

 

God of War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자))

Santa Monica Studio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ory Barlog가 가장 유명한 게임 아이콘을 위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합니다. 크레토스는 신들의 그림자 바깥에서 인간으로 살며 익숙하지 않은 대지와 예상치

store.playstation.com

 

 

 

 

 

< PC 버전만의 대표적 특징 >

이번 PC판은, PS4판의 비주얼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어, 대응 디바이스에서는 프레임 레이트의 상한 없이 4K 해상도의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1:9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에도 대응했다.

 

그 외 그래픽스의 강화 포인트로서는, 고해상도의 섀도우, 개선된 반사, GTAO나 SSDO에 의한 앰비언트 오클루전 파이프라인의 강화 등도 들 수 있고, 대상의 NVIDIA제 GPU에서는 초해상&안티에일리어싱 기술인 DLSS , 저지연 기술인 NVIDIA Reflex가 유효하다.

 

 

 

 

 

 

 

 

 

 

=

워낙 좋아하는 게임이고, 벌써 PS4로 엔딩을 여러번 봤기 때문에...

PC판을 구입하는게 올바른 선택인지 몰라서, 정보를 찾아본다.

최근에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디렉터 ‘코리 발로그’가 인터뷰를 통해 PC판의 특징을 설명한게 있어 정리해 본다.

< 코리 발로그 = 게임 디렉터 / 밀라 파블린 = UX 디자이너>

 

 

 

PC판만의 컨셉이나 목표는 무엇인가?

 

<코리 발로그>

갓오브워는 오랜 기간을 걸쳐 만들고, ps로 발매한지 조금 오래된 작품이다.

PC에서만 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으로 만들자.

플레이어 1명 1명이 각각 독자적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려고 생각하고 만들고 있습니다.

 

 

<밀라 파블린>

우선, 다양한 컨트롤러를 서포트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로의 플레이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기분 좋고, 자유분방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키 할당의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즈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그래픽의 개량이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에의 대응에 의해, 보다 영화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NVIDIA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에 의해, 대응 디바이스라면 4K 해상도의 영상이라도 고프레임 레이트에 의한 표현을 제공합니다. 실현합니다. 특히 본 작의 배틀은, 플레이어에게 신속한 반응을 요구하기 때문에, 그러한 높은 프레임 레이트가 가져오는 혜택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NVIDIA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GeForce RTX™ GPU에만 있는 획기적인 AI 렌더링 기술로, 전용 Tensor 코어 AI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엔비디아가 슈퍼컴퓨터에서 초고해상도 비디오 게임에서 '이상적인 퀄리티' 이미지를 분석하고, 동시에 게임에서 출력되는 저해상도 이미지를 이용해 반복 학습 훈련을 합니다. 이러한 학습 결과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 저장됩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해 그래픽을 좀 더 업그레이드한다.

 

 

 

 

 

 

PC판의 그래픽이 제일 많이 바뀌었다고 느낀 점은

 

<밀라 파블린>

표현입니다..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진 물체의 텍스처가 선명합니다.

특히 와이드스크린 환경에서는 보다 깊이가 정밀해졌다고 느껴지네요.

 

 

 

 

 

PC판의 개발 기간은?

 

<코리 발고니>

이야기 자체는 꽤 전부터 있었지만, 실제로 개발자 Jetpack Interactive와 함께 개발을 시작한 지 18개월 전후입니다.

 본 작은 원래 PS4를 위해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에 다시 써야 할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개발은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PC판으로 처음 갓오브워를 접하는 유저에게 매리트는 무엇인가?

 

<코리 발고니>

리부트라고 해도 부드러운 것으로, 지금까지의 캐릭터와 타임 라인을 그대로, 세계관을 조금 어긋나는 것으로 왕년의 팬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면서, 시리즈에 접해 오지 않았던 사람 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중에서 주력한 것이 컷 분할을 사용하지 않는 「원샷 카메라」에 의한 연출입니다.

크레토스와 그의 눈앞에 나오는 것을 항상 하나의 카메라로 매끄럽게 포착하여 큰 모험을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 스토리에서는 어른으로서 성장해 가는 크레이토스와 그 아들의 아틀레우스가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그리는 것도 볼거리입니다.

 

 

 

 

아틀레우스의 등장으로, 거친 크레이토스의 또 다른 일면이 그려졌지요.

 

<코리 발고니>

저 자신은 2003년부터 계속 시리즈에 관여하고 있습니다만, 초기에는 잔혹한 판타지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을 메인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개발팀도 나이를 거듭하고 인간적으로 성장한 것으로, 마찬가지로 가족을 만들어 성장한 크레이토스를 그리고 싶어 졌지요. 그런 그의 이야기를 즐기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