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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FX_이론

(물속,더미, 위치)_VFX Breakdown

by 그놈궁댕이 2022.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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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속,더미, 위치)_VFX Breakdown

 

 

 

 

<1> 새로운 구조물을 합성하는 장면

배우의 시선 처리를 위해서 실제 구조물이 있는게 좋다.
구조물의 형태가 명확하지 않는 경우, 너무 마커가 크면 리무브가 힘들기 때문에 간단한 막대 형태로 설치 한다.

 

 

 

 

 

 

 

 

 

 

 

<2> 하늘로 독수리를 던지는 장면

무엇이 들어갈지 명확해도 촬영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이때, 배우가 실제로 반응하고 연기가 가능하도록, 크로마 형태의 더미가 있으면 좋다.
독수리를 full CG이기 때문에, 촬영때는 독수리의 기본 형태와 크기에 맞는 더미를 사용해 촬영했다.


배우의 연기를 떠나, 촬영을 할때도 피사체의 위치를 알아야 정확히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 더미는 활용도가 높은거 같다.

 

 

 

 

 

 

<3> 물속 공간을 표현해야 하는 장면

물속 공간을 확장하기 위해선 트랙킹 마커가 필요 하다.
문제는 물속은 유속이 있고, 미세하게 떨리기 때문에 마커를 부착하기 힘든 구조이다.
이때, 아령처럼 무거운 철판에 마커를 부착해서 바닥에 일정하게 설치해 놓는다.
형태가 너무 일정하면 트랙킹 오류가 생길수 있음으로, 세워놓고, 눕혀놓고를 통해 마커의 형태를 조금씩 다르게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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