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MS Flight Simulator 40th Anniversary Edition」개발자 인터뷰

by 그놈궁댕이 2023. 3. 5.
반응형

「MS Flight Simulator 40th Anniversary Edition」 개발자 인터뷰

 

 

2022년 11월 12일, Xbox Game Studios는 시리즈 40주년을 기념해, 무료 대형 업데이트 「Microsoft Flight Simulator 40th Anniversary Edition」 ( PC / Xbox Series X|S .이하, MSFS 40th)를 릴리스 했다.

MS flight simulator는 작품의 퀄리티와 완성도가 언제나 높았고, 사양도 매우 높아 약간은 꿈의 타이틀이 아니었나 싶다.

완성도가 매우 높은 유명 타이틀의 제작 인터뷰를 읽어보면, 배울 점도 많지 않을까 생각한다.

 

 

본문 출처 : https://www.4gamer.net/games/464/G046401/20221125103/

 

∥インタビュ〖∠≈Microsoft Flight Simulator 40th Anniversary Edition∽は海稿·どのように渴步していくの

 2022钳11奉12泣にリリ〖スされた≈Microsoft Flight Simulator 40th Anniversary Edition∽。票侯の倡券を么碰するAsobo StudioのCEOであり·エンジニアでもあるセバスチャンˇロック会にインタビュ〖を悸卉し

www.4gamer.net

 

==

* 이번 인터뷰는 Asobo Studio의 CEO이자, 물리 분야 담당 엔지니어인 '세바스티안 록'의 인터뷰를 참조한다.

 

 

 

 

 

 

 

개발 제작 업체 소개

MSFS 40th를 시작하면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Xbox Game Studios 외에 2사의 로고가 표시되는데, 그중 하나가 Blackshark.ai와 Asobo Studio이다.
Blackshark.ai는 8페타바이트에 달하는 방대한 이미지 데이터에서 AI를 활용하여 지구 전체의 3D 모델을 만들어 내는 기술을 가진 메이커이다.
 Asobo Studio는 비행 모델의 제작이나 물리 처리, 게임 플레이, 기상 데이터를 이용한 날씨의 재현 등을 담당하는 것 외에 게임 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https://blackshark.ai/

 

Blackshark.ai | Creating a digital twin of planet earth

Blackshark.ai generates a real-time, accurate, searchable, and photorealistic 3D digital twin of the entire planet. Powered by satellite data & artificial intelligence

blackshark.ai

 

https://www.asobostudio.com/

 

Asobo Studio - Video Game developer

If your company is looking for a partner to help you craft Microsoft HoloLens® applications or any other Augmented Reality solutions: Please get in touch with our dedicated division. HoloForge by Asobo Studio®

www.asobostudio.com

 

 

 

 

 

 

 

 

 

 

 

 

 

 

업데이트 대표 특징

MSFS 40th에서는 여객기 뿐만 아니라 헬리콥터와 글라이더도 추가됨.
세바스티안 록은 자신이 직접 헬리콥터의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기체 움직임을 익힘.
실제로도 같은 기종이라도 버릇이 있고, 날씨나 비행 에리어, 부품의 교환이나 수리의 영향에 따라서도 거동은 다름.

 

 

 

 

 

 

 

 

 

 

 

 


원래는 기류가 어떻게 조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디버그 툴으로서 개발한 것입니다.
테스트를 맡은 실제 파일럿에게 보여주었더니, “꼭 일반 공개해 주었으면 한다”고 했습니다.

헬기나 비행기 날개 주변에 생기는 도넛 모양의 기류인 와류현상을 시뮬레이션했음.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구현하여 실제와 같은 환경을 제공함.
하지만 이런 현상이 생기면 기체 성능 저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노력함.

 

 

 

 

헬리콥터가 등장하여 마을과 명소를 차분히 관광할 수 있게 됨.
아프리카에서는 동물을 볼 수 있지만 마을의 통행인이 표시될 예정이 없음.
확실히 헬리콥터를 추가하면 지상을 천천히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표의 퀄리티를 비롯해, 노상의 통행인이나 공원에서 휴식하는 사람, 한층 더 질 높은 자동차나 해면의 표현이라고 하는 요망이 늘어나는 것은 상정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에 걸리는 부하가 높아져 버리지만, 시뮬레이션으로서 생각하면, 그러한 개량이 체험의 향상으로 연결되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앞으로 팀에서 긍정적으로 논의해야 할 것입니다.

 

 

 

 

 

 

 

 

 

 

 

 

 

 

 

 

 

 

 

도시의 풍경, 특히 건물 재현은 어떤수준인가?

클라우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음.
하지만, 그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해당 국가나 지역의 상세한 데이터가 필요함.

 

 

 

 

 

 

 

AI를 활용하여 지역 특색을 담은 풍경, 건물을 생성할수 없나?

인공지능은 게임의 세계를 만들 수는 있지만, 의사 적인 것이 현저한 건물이 되어 버립니다.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고려하면 역시 3D 스캐닝이 최적의 방법이겠지요.
지난 5년, 10년 동안 Bing Maps와 같은 맵 데이터는 얼마나 진화해 왔습니까?

5년 후에는 더욱 세밀하고 보다 정확한 데이터로 업데이트되어 그것이 게임에 반영됩니다.
20년 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리얼한 지표 데이터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MSFS의 미래 포부는?

나는 게임에 다른 차원, 즉 시간을 표현해 주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MSFS의 모습은 다양한 시대의 지구를 표현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