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조지 R.R. 마틴’의 엘든링에 대한 생각들...

by 그놈궁댕이 2022. 3. 1.
반응형

‘조지 R.R. 마틴’의 엘든링에 대한 생각들...

 

 

프롬의 엘든링의 기본 세계관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왕좌의게임으로 유명한 작가 ‘ 조지 RR 마틴’이 참여합니다. 그는 자신이 게임에 참여한 것에 대한 작은 코멘트를 하게 됩니다.

 

마틴 인터뷰 출처 :
https://georgerrmartin.com/notablog/2022/02/28/grab-for-the-ring/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오류 내용이 많습니다.

*게임 플레이 보단, 제작자들의 인터뷰와 마인드를 좋아하기 때문에, 찾아서 정리합니다.

*작가가 직접 언급한 리뷰이고, 얼마나 좋은 리뷰일까 호기심에 정리해 봅니다.

 

 

 

 

 

 

 

==

<엘든 링을 놓치지 마시길>

 

오랜 기다림이 끝났습니다.

몇 년 간 개발된 엘든 링이 지난 주에 출시됐고, 게임 업계에 화제를 몰고 있습니다.

 

그치만 제 말을 그대로 듣진 말아 주세요.

저는 프롬 소프트웨어로부터 세계관의 구축을 하게 된 거라, 객관적인 시점으로 볼 수 없어서 말이죠. 여기 리뷰 몇 가지를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사실, 리뷰가 더 많이 있긴 해요.

그것도 아주 많이.

 

"한 세대에 하나뿐인 걸작, 아름다우면서도 잔혹한, 화려한 오픈 월드... "

호평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기쁩니다.

 

물론 거의 모든 공로는 미야자키 히데타카와 그의 굉장한 게임 디자이너 팀에게 돌아가야 한다고 봅니다. 미야자키 팀이 최고의 비디오 게임을 만들기 위해 결심하면서,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 게임에 몰두를 해왔기 때문이죠.

 

프롬과 만나면서 함께 일하고, 비록 작은 역할이긴 하지만 이 환상적인 세계를 창조하면서 엘든 링을 최고의 흥행작으로 만들 수 있어 영광입니다.

여기 트레일러도 한번 맛보세요.

 

 

 

 

 

 

 

 

 

 

 

 

==

조지 RR 마틴이 특별히 언급한 리뷰 = https://www.npr.org/2022/02/23/1082603088/elden-ring-review

NPR / Keller Gordon 칼럼 리뷰

*사실 ‘조지RR 마틴’의 인터뷰 인줄 알고 열심히 보고 있는데, 게임 칼럼리스트의 리뷰가 더많았습니다. 그래도 나름 좋은 내용이라, 정리해 놓습니다.

 

 

 

 

 

 

 

 

 

 

==

<리뷰 참여 이유>

돌이켜보면 내가 왜 이런 일을 하기로 동의했는지, 왜 비디오 게임 마조히즘에 스스로를 굴복시켰는지 모르겠습니다. FromSoftware 게임에 대한 나의 첫 경험이 다른 모든 비디오 게임 리뷰와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저는  Elden Ring 플레이를 30시간이 걸렸습니다.

저는 아직은 완벽한 재미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나 자신을 비참하게 만드는 것이, 그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왕좌의 게임에서 주요 인물들을 가볍게 숙청하던 ‘조지 RR 마틴’과 프롬 소프트가 추구하는 모호함과 잔인함은 서로 잘 맞으며, 시너지 효과를 확실히 준다고 생각한다.

 

 

 

 

 

 

 

 

 

 

==

<기본 테마 : 아름다움과 잔인함>

Elden Ring 은 단어의 모든 의미에서 금지되고 장엄하고 병적입니다.

몰락한 왕국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는 의도적으로 모호합니다.

처음 세계관은 Game of Thrones의 저자 George RR Martin이 썼고 나머지는 Dark Souls 의 디렉터 Hidetaka Miyazaki가 썼습니다.

 

그 배경인 Lands Between은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아르마딜로 스타일로 굴러다니는 양떼처럼 수많은 작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황폐한 농민, 우뚝 솟은 기사 또는 화염을 내뿜는 용의 떠돌이 무리에 의해 위협받는 동안 당신을 괴롭히는 거대한 잠자리와 같은 수많은 악몽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이 광활한 풍경은 Dark Souls 가 유명했던 밀집되고 계층화된 레벨을 대체합니다 .

엘든 링 에서, 그러나 유해한 늪지대나 돌풍이 부는 대초원 등 다양한 지형을 조사할 수 있는 기회는 게임용 도파민(그리고 약간의 진정한 두려움)을 유발합니다.

엘크를 닮은 아름다운 생물인 당신의 믿음직한 말, Torrent에 의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휘파람을 불면 그가 당신 아래에서 구체화되어 탈 준비가 될 것입니다.

 

말과 함께 게임의 많은 던전에서 접근할 수 없지만 Torrent는 안장 위에서 도보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잘 무리를 줄일 수 있으므로 공격적인 이점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의 가장 큰 특징은 더블 점프입니다.

 

예, 맞습니다. Breath of the Wild 말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Torrent를 사용하여 절벽을 뛰어오르거나 계곡을 뛰어내리면 일반적으로 사망할 수 있는 낙상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심하십시오. Torrent는 당신을 무적이라고 느끼게 만들 수 있지만, 높은 곳이나 특히 교활한 적들은 여전히 ​​당신을 패배시킬 수 있습니다.

 

 

 

야생의 숨결보다 더 좋은 성능의 말을 갖고 있지만, 이말이 무적이라 느끼는 순간 더큰 어려움이 느낄 수 있게 설계된거 같다.
엘든링 초반에 제거할수 없는 무시무시한 괴물을 배치하고, 그와 지속적으로 싸우게 만든다. 프롬의 변태적이고 재미있는 특징 중 하나이다.

철저히 죽다보면 다른길을 가던지, 포기하게 되던지....
어찌보면 굉장히 철학적인 배치라고 생각한다.
게임 시작부터 유저에게 의지와 시련을 주다니.. 허허허.

 

 

 

 

이러한 세계 디자인 및 탐색의 혁신에도 불구하고 FromSoftware는 전통적인 보스 공식에 충실하여 종종 비교적 보잘 것 없는 전사인 당신을 희미한 조명의 콜로세움으로 던져서 소름 끼치도록 강력한 크레틴과 싸우게 합니다.

 

그러나 이 끔찍할 정도로 강력한 크레틴의 체력 막대가 말 그대로 43번의 시도 끝에 마침내 0으로 줄어들었을 때( 첫 번째 보스로 계산했습니다), 그 때 축하가 이어집니다.

 

손바닥에 땀이 나고 심장 박동수가 급하게 뛰는 24세의 소년이 소파에서 뛰어내리며 "네! 드디어!"라고 외칩니다. 그리고 급하게 친구에게 그 소식을 문자로 보냅니다.

 

 

 

 

 

 

<희박하고 암울한 세계>

Elden Ring의 미학은 라이벌 오픈 월드 게임의 화려함이나 현실감과는 맞지 않더라도 인정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대신, 그것은 당신이 작게 느껴지도록 방해가되지 않습니다. 거대하고 황금색인 Erdtree는 전체 지도에 어렴풋이 나타나며, 천상의 잎사귀는 그 아래의 죽음의 땅으로 천천히 떨어집니다.

 

항상 손이 닿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어두운 중세 세계에서 빛나는 등대입니다.

지형이 희박하고 교체 가능한 폐허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지만, 나는 종종 내 주변의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 끝없는 맹공격에서 후퇴하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Stormveil Castle의 부서진 포탑이나 Liurnia of the Lakes의 탁한 물은 당신이 서서히 중독되거나 피투성이가 되어 갈기갈기 찢기는 신비한 배경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Elden Ring 이 역설적으로 가장 밝게 빛나는 것은 고통과 고통의 순간입니다. 다른 제목에서는 죽음이 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intendo 게임은 그다지 도전적이지 않기 때문에 전투가 임의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적의 단순한 공격 패턴을 내면화한 후 대부분의 숙련된 게이머는 몇 번의 시도 후에 승리합니다.

 

 

반면에 엘든 링 은 당신의 손을 잡기를 거부합니다.

적이 세 번 크게 휘두르고, 당신이 회피하기 전에 마지막 예상 공격이 당신의 소중한 체력 바의 나머지 부분을 앗아갑니다.

 

게임은 끊임없이 당신을 구석으로 몰아넣고 당신이 즉각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강요합니다.

 

상대의 도끼를 미리 피하게 됩니다.

거리를 잘못 판단하고 결국 노출되기 위해 돌진하게 될 것입니다.

필사적인 후퇴에서 당신은 보이지 않는 적의 칼날에 찔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연습은 결국 완벽하게 만듭니다.

보스를 이기는 것은 다른 비디오 게임에서 느꼈던 것과는 다른 순수한 안도감과 만족감의 물결입니다.

 

 

 

==

<친구들의 작은 도움>

고맙게도, 당신은 싸움에서 혼자가 아닙니다. Elden Ring 은 이전 Souls 게임을 따라 다른 캐릭터나 플레이어를 소환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적의 영혼 재를 수집하여 때때로 적을 동맹으로 함께 사냥할 수 있습니다.

영혼재를 수집하는 것은 포켓몬스터와 다르지 않은 시스템으로 새로운 혁신을 이끕니다.

유령 개, 해골 또는 해파리가 디싱 피해를 입히는 데 적합하지 않더라도 확률을 돕도록 충분히 오랫동안 적의 주의를 분산시킵니다.

 

Elden Ring 에서 가장 놀랐던 점은 놀라울 정도로 힘들지만 중얼거리고 신음하기 보다는 다른 플레이어들도 똑같은 시련과 고난을 겪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안심했습니다.

 

Nintendo Switch의 주요 게임을 집어들고 내 두뇌를 끄는 것은 쉽습니다.

그러나 두려움을 이겨내고, 사이의 땅을 탐험하고, 계속해서 죽는 것이 얼마나 신나는 일인지 깨닫고 난 후, 엘든 링 은 기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