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NFT에 대한 국내외 시선들

by 그놈궁댕이 2023. 1. 5.
반응형

NFT란 무엇인가?

NFT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말이다.

NFT는 영어로 직역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 말한다.

 

대체불가능한 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우리는 쉽게 이해하지 못한다.

영어로 단순히 직역하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상황에 맞게 NFT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NFT는 기존에 있던 여러 자산들을 디지털로 전환하고 고유 번호를 부여하여, 위조와 변조를 막고, 원본을 보호할 수 있는 개념이다.

 

위조와 변조가 불가능한 기술을 사용한다는 말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로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가상화폐 ’비트코인‘ 이다.

비트코인은 애초에 좋은 목적과 훌륭한 기술로 만들었지만, 투기와 범죄에 연루되면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다.

 

NFT는 복제가 빈번한 디지털 환경에서 진품을 감별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기술의 핵심이다.

 

 

 

 

 

 

 

 

 

==

사람들이 바라보는 NFT

비트코인 때문에 NFT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지 않다.

하지만, NFT를 악용했을 때 발생한 리스크일 뿐이며, NFT는 기술 관점에서 매우 훌륭하다.

 

최근 수많은 대기업들이 NFT에 관심을 보인다.

미국의 최대 물류 회사인 ’아마존‘에서 NFT에 대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뉴스를 냈고, 아마존도 NFT를 사고팔 수 있는 마켓을 운영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국내의 경우 카카오는 자회사 ’그라운드 X’를 통해 NFT만의 위해 서비스 하겠다고 했다.

‘그라운드 X‘는 카카오의 자회사이며,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블록체인 기업이다.

그들은 원래 클레이튼 이라는 블록체인 메인넷을 운영하며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를 관리했었다.

그러나 전략적으로 NTF의 최전선에 뛰어든다..

기존 업무는 다른 자회사인 ’크러스트’에게 위임해 버린다.

 

국내 최대 IT기업인 ‘카카오’의 NTF분야의 진심과 각오를 느낄 수 있다.

많은 미디어와 뉴스에서 NTF에 대한 수많은 기사들이 등장하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아직은 NFT가 매우 생소 하지만, 결국 우리의 일상에 NFT 분야가 많은 영향력을 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