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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FX_이론

Avatar 2 (The Way of Water)를 기다릴 가치와 이유

by 그놈궁댕이 2022.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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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atar2 [The Way of Water]를 기다릴 가치와 이유

 

 

 

 

 

아바타 가 나온 지 13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는 여전히 역대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용 출처 : https://www.fxguide.com/quicktakes/avatar-the-way-of-water-does-it-seem-it-was-worth-the-wait/

 

 

 

아바타 2는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Avatar 2 예고편과 영상은 CinemaCon 2022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현재까지 Avatar 1은 전 세계적으로 28억 4,700만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이 영화가 개봉된 지 얼마 되지 않아 James Cameron 감독은 속편이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Avatar 영화는 여러 가지 이유로 주목할 만하지만 새로운 예고편을 볼 때 세 가지 측면이 특히 분명합니다.

 

 

Weta FX 예술성 수중 기반의 촬영과 설정 3D 입체 영상

 

 

 

 

 

 

 

 

 

<예술적 기교>

예고편은 장관이며 시각적으로 새롭고 독창적으로 원본 영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고편에는 많은 대화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첫 번째 예고편일 뿐이지만 이미지는 입이 떡 벌어집니다. 넓은 풍경, 수중 샷, 정글 및 비행 샷이 있습니다. 특히 나비의 피부 질감과 눈과 같은 일부 측면은 분명히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다른 부분은 원작 영화에 훨씬 더 가깝다. 그러나 예상대로 지배적인 시각적 요소는 물입니다.

 

 

뉴질랜드의 세트.&nbsp;왼쪽 이미지: Matador,&nbsp;고속 전진 지휘함(아래)&nbsp;및&nbsp;Picador&nbsp;제트보트(위)

 

첫 번째 영화의 사건 이후 10년이 넘는 시간을 배경으로 한 예고편은 나비 설리 가족의 이야기와 그들이 서로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가는 길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전투, 그리고 그들이 겪는 비극을 가리킵니다.

 

 

영화의 촬영은 2017년 8월 15일 캘리포니아 맨해튼 비치에서 시작되었으며 2017년 9월 25일 뉴질랜드에서 아바타 3 와 동시에 주요 촬영이 이어졌습니다. 3년여의 촬영 끝에 ​​2020년 9월 말 촬영을 마쳤습니다.

 

 

Crabsuit&hellip;&nbsp;인간이 구동하는 다기능 잠수정.&nbsp;아바타 속편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새로운&nbsp;RDA&nbsp;차량 중 하나입니다.

 

 

 

 

 

 

 

복귀 멤버로는 Sam Worthington, Zoe Saldana, Stephen Lang 및 Sigourney Weaver가 있으며, 여기에 Kate Winslet, Michelle Yeoh 및 Vin Diesel이 새로 추가됩니다. 흥미롭게도 Kate Winslet은 장편 영화를 촬영하는 동안 숨을 참는 배우에 대한 Tom Cruise의 기록을 깨뜨렸다고 보고됩니다. Winslet은 인상적으로 수중에서 Cruise보다 1분 이상 숨을 참을 수 있었습니다.

“아바타에서 그 역할을 하기 위해 프리 다이빙하는 법을 배워야 했는데, 정말 대단했어요. 내가 가장 오래 참았던 시간은 7분 14초였다. 미친 짓처럼 말이다.” 그녀는 Hollywood Reporter에게 말했습니다.

 

 

수중&nbsp; MoCapr

 

 

 

 

 

 

 

 

<수중>

이 영화는 수중 장면을 많이 담고 있으며,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수중 퍼포먼스 캡처로 출연진과 함께 수중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수중 촬영과 퍼포먼스 캡처를 결합한 것은 이전에 한 번도 달성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Weta 팀은 새로운 모션 캡처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1년 반이 걸렸습니다.

수중 퍼포먼스 캡처 중 브리튼 달튼 .&nbsp; 사진 :&nbsp; 마크 펠먼 .

 

 

수중 촬영은 매우 어렵고 물 때문에 색상이 빨리 떨어집니다.

청색광 파장은 수중에서 가장 잘 전달되지만, 일반적으로 수중 촬영은 렌즈에서 2미터마다 한 스톱의 빛을 떨어뜨리는 적색 파장광을 처리해야 합니다. 수중 모션 캡처 촬영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James Cameron은 Abyss (1989)에 작업 부터 바다 밑바닥에 있는 Mariana Trench의 가장 깊은 부분으로의 실제 여행에 이르기까지 수중 사진 및 탐험의 대가입니다..

 

 

 

시고니 위버.&nbsp;위의 조명이 아래의 성능 캡처 시스템을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작은 흰색 공입니다.&nbsp;필요한 경우 아래에 있는 사람이 안전하게 수면 위로 떠오를 수 있도록 합니다.

 

 

 

 

알리타: 배틀 엔젤 (2019)은 이 새로운 기술의 예를 처음 보여주었다. 이 영화는 Weta가 실험하고 개발한 뛰어난 작업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영화의 한 지점에서 알리타는 호수에 뛰어들어 물속을 걸어가다가 추락한 배 안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녀가 물을 깨고 배로 나가는 장면은 훌륭했지만 여러 면에서 완전히 수중 장면은 완전히 새로운 수중 애니메이션 방식을 보여 주 었습니다.

 

이것은 유체 시뮬레이션, 육체 시뮬레이션, 머리카락 시뮬레이션 및 옷감 시뮬레이션을 결합하고 복잡하지만 전체적인 접근 방식으로 사람과 볼륨에 대한 하나의 완전한 솔루션을 생성하려는 결합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Weta의 접근 방식의 한 예였습니다.

 

 

 

 

 

 

 

 

 

<3D 입체영상>

지난 십여 년 동안 세상이 바뀌었고 스테레오 3D로 영화를 본 것이 언제인지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Cameron은 항상 기술의 강력한 옹호자였습니다.

확실히, 영화 관객은 수년 동안 이와 같은 규모의 스테레오 영화 경험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Variety와 2017년 미국 영화 협회(Motion Picture Association of America)의 보고서에 따르면 3D 영화가 22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던 2010년을 정점으로 3D 스테레오 수익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원래 Avatar 는 3D 입체영화 분야의 최고 업적였지만 관객들은 3D 레이블이 있는 모든 영화가 최초의 Avatar 장편 영화만큼 제작에 많은 생각과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는 것을 빨리 알게 되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2022년 12월 16일 3D 스테레오 및 돌비 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많은 스테레오 프로덕션과 달리 James Cameron 은 스테레오 장비로 Avatar, Way of Water 를 촬영했으며, 애초에 입체 변환 작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후보정 작업엔 입체 컨버팅이 들어긴 했을 것이라.. 생각됨.. 입체 작업에서 완벽한 촬영이란 애초에 불가능함..)

 

 

 

 

 

 

티타늄 조절식 빔 스플리터 리그&nbsp; &ndash;&nbsp; 카메라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 ( 아래 참조 ).

 

 

 

호주의 촬영 감독이자 카메라 발명가인 Pawel Achtel ACS는 수중 고급 카메라 기술 발전에 핵심적인 기여를 해왔습니다. 그의 회사의 수중 촬영용 DeepX 및 DeepX 3D 카메라 시스템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직접적인 ''물속의 렌즈'&nbsp;접근 방식을 사용한 해상도

 

 

 

빛 손실 및 하우징 간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awel은 처음에는 특수 Nikonos 수중 렌즈를 사용하는 RED 카메라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것을 놀라운 점은 렌즈 자체가 유리 덮개나 하우징으로 보호되지 않고 물 속에 직접 있었다는 것입니다.

 

DeepX 3D 시스템은 카메라가 하우징에 직접 부착되기 때문에 렌즈 마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Nikonos 렌즈가 하우징 외부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렌즈 서보 모터나 렌즈 포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직접 렌즈 접근 방식은 원래 유명한 수중 다큐멘터리 작가 Jacques Cousteau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Achtel의 특허받은3D 빔 스플리터 'DeepX 3D 시스템'은 뉴질랜드에서 James Cameron의 속편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그 전설적인 감독은 그 결과가 그가 본 것 중 최고의 수중 3D 이미지라고 썼습니다.

 

발명가&nbsp; Pawel Achtel 과 함께&nbsp; 6K 3D&nbsp; 수중 카메라 시스템 .

 

 

 

 

 

 

 

시스템은 렌즈 주변에 하우징이 없기 때문에 왜곡을 방지하고 색수차, 이미지 평면 곡률 및 광학 하우징으로 인한 비점 수차가 없습니다.

 

 

DeepX 3D는 가볍고 작으며 다이빙 준비가 되었을 때 30kg 미만입니다.

시스템은 Epic Dragon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전체 6K 센서에서 10배 이상의 선명도를 제공하는 돔 포트 또는 하우징을 제거하기 때문에 놀랍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초고화질 품질을 제공하는 유일한 수중 3D 시스템이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스테레오의 경우 왜곡과 해상도 손실을 방지하는 특허받은 습식(잠수할 수 있는) 빔 스플리터가 있는 조정 가능한 스테레오 베이스(IA) 0 ~ 75mm입니다.

 

 

이로써 Avatar 팀은 처음으로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 6K 이미지로 영화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Avatar, Way of Water는 현재 2022년 12월 16일에 개봉 예정입니다. James Cameron의 오랜 협력자인 Russell Carpenter는 촬영 감독이고 Joe Letteri는 VFX 슈퍼바이저와 함께 Wētā FX의 수석 시각 효과 슈퍼바이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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