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술

삶에 도움이 되는 명언들.

by 그놈궁댕이 2022. 5. 14.
반응형

삶에 도움이 되는 명언들.

*개인적으로 명언을 좋아한다. 짧지만 굵고, 마인드와 생각을 환기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좋아하는 명언을 찾아서 정리해 본다.

 

 

 

 

==

 

1) 실력은 없지만 열정이 있으면 지켜보게 된다. 하지만, 실력은 있지만 열정이 없으면 현재의 실력 외에는 기대할게 전혀 없다.

2) 누구나 생각은 하겠지만, 모두가 행동을 하진 않는다.

3) 해본 것을 잘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해본 것을 다르게 하는 것은 칭찬받을 일이다.

4) 지혜가 없으면 빌리고, 재능이 없어도 빌려라. 하지만, 실천력이 없다면 그만두는게 좋다.

5) 나쁜 책은 시간을 의미 없게 가게 하고, 좋은 책은 많은 생각을 하게하며, 위대한 책은 도통 뭔 말인지 모르겠다.

6)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부터 썪어간다. 그리고 썩은 곳을 ‘원래 그랬지.’라고 생각해 버린다.

7) 지금이란 과거에 선택한 여러 결과 이다. 갑자기 새로운게 찾아오지 않는다.

8) 잘하는 일보다 좋아하는 일을 오래할수 있다. 하지만 취미로는 성공할수 없다.

9) 오늘 대충 산 사람은 내일이 두렵겠지만, 오늘을 충실히 산 사람은 내일 아침이 기대 된다.

10) 약자가 싸우는 방식은 자신의 부족한 것을 남에게 미루는 것이다. 자신의 경험이 아니라면 자신의 업적도 아니다.

 

 

11) 재능이 타고 났다는 말은 모두 헛소리다. 그냥 좋아하는 일을 오래하다보면 재능이 절로 생긴다.

12) 지금 잘하는일을 더 잘하려면 다른 분야를 공부해야 한다. 아이디어와 개선점은 다른 분야에서 힌트를 얻는 것이 빠르다.

13) 경쟁자가 없다면 좋은건지, 나쁜건지, 잘하고 있는지 아무것도 알수 없다.

14) 후발 주자는 제일 똑똑한 놈이 이기는게 아니라, 제일 사악한 놈이 이긴다.

15) 멋진 적은 필요하다. 최소한 나한테는 지는 적이여야 한다.

16) 쓸데 없는 데서 적을 만들면, 중요한 일에 걸림돌이 될수 있다.

17) 내가 진짜로 어려워 하는 사람이 동료고 친구다. 존경할수 없는 사람과 친구와 동료는 될수 없다.

18) 사람은 마음속 잣대 이미 모든 것을 평가하고 있다. 그러면서 공정한척 하지 말라. 인간은 절대로 공정하게 세상을 보지 않는다.

19) 나를 우습게 여기는 사람이 있다면 내가 한 행동을 뒤돌아 봐야만 한다.

 

 

20) 똥에는 파리가 꼬이고, 꽃에는 벌과 나비가 꼬인다. 나를 알려면 내 주위를 살펴야 한다.

21) 좋은 동료가 없다고 말하지 말자. 당신의 동료도 똑같은 말을 하고 있을 테니깐...

22) 이유 없이 누군가를 싫어하는 일은 없다. 시간이 지나면 원인은 잊어버리고, 싫은 기억만 남는 법이다.

23) 나를 상처주는 사람에게는 배울것이 있지만, 지켜보는 자에겐 아무것도 배울게 없다.

24) 어리석은 질문에 현명한 답을 한다면, 멍청한 사람은 화를 낸다.

 

 

 

 

25) 모든걸 잘하려 하지 말고, 오히려 잘하는 사람과 친해질 방법을 찾아라.

26) 너의 운이 너를 성공하게 만들고, 너의 본질이 너를 실패자로 만든다.

27) 하는 일이 다르면 생각도 달라진다. 일이 사람을 만들순 없어도, 일 때문에 성향이 바뀔수 있다.

28) 아무리 큰 업적을 가진 사람도, 퇴사하고 바닥부터 시작하면, 고민거리는 모두 똑같다.

29) 모든 방법과 아이디어를 알고 있어도, 그 때 쓸수 있는 방법은 단 한가지 뿐이다.

 

 

30) 내가 하고픈 일을 남에게 시키면, 나도 남이 하기 싫은 일을 해줘야 한다.

31) 지금 그만둔다고 포기하는게 아니다. 때를 기다리는 것도 필요하다.

32) 문제를 고민하는 사람에게 충성을 요구하지 마라. 일단 그사람의 문제 먼저 해결해줘라.

33) 월급 받으려는 직원에겐 월급만 주면 된다. 비젼을 나누려는 직원에겐 전부 다 줄 각오가 있어야 한다.

34) 직원에게 주인정신을 강요하지 마라. 직원에 필요한건 직원 정신이다. 선을 넘는 일을 시키지 말라. 그일을 하기 위해 그사람을 뽑은게 아니다.

35) 어떤 사람은 말로 설득하고, 어떤 사람은 글로 설득하고, 어떤 사람은 그림으로 설득한다. 상황마다 해결하는 방식은 달라야 한다.

36) 어떤 질문이 당사자를 불편하게 했다면, 본질에 접근했다는 뜻이 된다.

37) 어린 사람에게 배울 것이 있는 노인은 어른이다. 새로운 것을 배우려 하지 않는 사람은 어려도 늙은이라 한다.

38) 책 도둑은 그냥 도둑일 뿐이다. 책에 담긴 메시지를 훔쳐야 진짜 도둑이다.

39) 바쁘다고 변명하지 말라. 내게 중요한 시간이 남에게도 중요하다.

 

 

40) 첫인상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면, 호감이 떨어지는 사람의 전략은 자주 만나 익숙해지는 것 밖에 없다.

41) 맥도날드와 스타벅스는 커피와 햄버거로 돈을 버는게 아니라, 부동산으로 돈을 번다.

42) 꿈을 이루기에 늦은 나이는 없다. 열정 없는 젊은이를 보는 것만큼 곤혹스러운 일도 없다.

43) 현 시대에 적합한 인재는 대부분, 이전 시대에 필요 없던 재능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다.

44) 1급수에 살수 있는 물고기는 많지 않다. 하지만 썩은 물에서는 아무것도 살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