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_이론

'기예르모 델 토로'의 8가지 애니메이션 규칙

by 그놈궁댕이 2023. 4. 13.
반응형

 

 

 

* 본문 출처 : https://www.creativebloq.com/features/8-rules-of-3d-animation

 

The 8 rules of movie animation, according to Guillermo del Toro

The rules of animation everyone should know, according to master filmmaker Guillermo del Toro.

www.creativebloq.com

 

 

 

 

'기예르모 델 토로'의 8가지 애니메이션 규칙

 

 

 

 

 

01. 침묵을 표현하라.

침묵을 움직이게 하라 캐릭터들이 듣는 것을 움직이게 하려고 노력하세요. 캐릭터들이 듣고 / 생각하는 것으로 잘라내세요. 실제 행동에서, 연기의 패러다임 중 하나는 듣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술이며 생각의 톱니바퀴가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대답이나 대사로 달려들기 전에 이것을 움직이게 해 주세요.

 

 

 

 

 

 

 

 

 

 

 

02. 일상적 움직임을 반영하라.

우리는 종종 신발을 신기 위해 세 번의 움직임을 취하고, 문을 닫기 위해 두 번의 시도를 하거나 계단에서 넘어지곤 합니다. 우리는 벽에 손을 대고 잠시 기대었다가 더 나은 지지를 찾아 손을 움직입니다. 이러한 '실수’들을 움직이게 하세요.

 

 

 

 

 

 

 

 

 

 

 

03. 캐릭터 신체적 행동과 감각을 고려하라.

캐릭터에게 이마에 가렵거나 목을 가래키는 것이 필요한가요? 어깨에 가려움이나 손목에 통증이 있는가요? 캐릭터가 앉을 때 무겁고 피곤한가요? 그/그녀는 무릎에 손가락을 두드리나요? 셔츠, 바지, 치마를 바로잡나요? 무릎을 움직이거나 한 발에서 다른 발로 체중을 옮기거나 팔꿈치나 손목을 문질러 주나요? 딱지를 떼거나 손톱을 깨끗이 하거나 상처를 확인하나요?

 

 

 

 

 

 

 

 

 

 

 

 

 

 

 

04. 눈 맞춤은 감정 전달에 중요하다.

나는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들이 항상 눈 맞춤을 유지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우리는 종종 서로의 눈을 바라보는 것을 피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렇게 할 때는 중요하게 만듭니다. 우리의 눈은 서로의 얼굴 주변을 빠르게 움직입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마, 눈, 입술을 사랑스럽게 바라보고, 적들과 눈을 마주치거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살피곤 합니다. 눈과 눈맞춤을 사용하세요.

 

 

 

 

 

 

 

 

 

 

 

05. 전통을 버리고, 적절한 포즈를 찾자.

전통적인 방식으로 핵심 포즈에 의존하지 마세요. 일부 캐릭터들은 이에 적합하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볼페는 텍스 에이버리의 늑대처럼 극단적이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팬터마임은 구두점을 찍는 데 사용되어야 하며, 관련된 캐릭터들에게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06.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만들라.

보통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질 장면을 생각해 보고, 예상치 못한 방식을 말해주세요. 그것이 그것을 숨 쉬게 만들 것입니다. 그 길을 가지 않더라도, 그것을 나타내세요. 항상.

 

 

 

 

 

 

 

 

 

 

07. 공간과 움직임으로 개성을 표현하자.

캐릭터들은 공간을 차지하고 움직임을 다르게 사용합니다. 사제는 매우 예의 바르고 관절이 뻣뻣하며 좁은 원통형 공간 안에 존재하며 그 공간을 ‘깨뜨리지’ 않습니다. 포데스타는 공간을 차지하는 데 있어서 뻔뻔하고 확장적일 것입니다. 볼페는 미끄러지듯 움직이고, 이어서 각 캐릭터가 움직임 교향곡에 음표를 추가합니다.

 

 

 

 

 

 

 

 

 

 

08. 나이는 움직임을 말해준다.

젊은 제페토와 늙은 제페토는 뼈, 연골 및 체중감이 다릅니다. 나이가 들수록 관절이 더 아프게 됩니다. 그러나 카를로와 피노키오는 어린이들처럼 정확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움직이게 할 기쁨의 조각들을 찾아내고 실제 어린이들로부터 가져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