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_이론

훌륭한 건축 드로잉_TIP

by 그놈궁댕이 2023. 9. 19.
반응형

 

* 출처 : https://mymodernmet.com/demi-lang-architectural-drawing-tips/

 

10 Architectural Drawing Tips From a Professional Artist

Practice is key, but there are other helpful tips to improving and perfecting your drawing skills.

mymodernmet.com

 

*** 뭔가 엄청난 팁이 있는줄 알고, 찾아봤더니 결국-ㅅ-... 특별한게 없었다..

 

 

 

 

 

 

 

1) 물건을 깔끔하게 유지하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공간을 깨끗이 정리하자. 자나 정사각형 같은 장비를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자칫 잘못하면 당신의 작품에 불필요하게 지저분하거나 손상을 줄 수 있다.

 

 

 

 

 

 

 

2) 작업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피부는 기름때나 먼지가 쉽게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상시 주변에 깨끗한 종이나 수건을 준비해 놓고, 얼굴을 제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3) 날카로운 연필로 작업하자.

연필을 더 잘 제어하고, 정확하고 날카롭게 그리려면 연필의 상태를 늘 확인하자. 건축 드로잉의 대표적 특징은 정확하고 명확해 보여야 한다는 점이다.

 

 

 

 

 

4) 채도를 천천히 쌓아가야 한다. (색연필로 도면 그리기)

한 겹의 두꺼운 색을 깔지 말고, 여러 겹의 색을 사용하여 두께를 표현하자. 두꺼운 단일 레이어는 기름기가 많아지고 여러 색을 덧칠하기 어렵다. 레이어를 쌓을수록 더 강한 압력을 가하여야 한다. 그래야 색이 탁해지지 않고 겹겹이 칠하면서 풍부한 모양과 형태가 완성된다.

 

 

 

 

 

5) 계속 반복 연습하자.

누구나 연습과 헌신을 통해서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운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그리고 실수를 인정해야 성장할수 있다.

 

 

 

 

 

6) 언제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자.

한순간의 실수로 그림을 망칠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자. 아무리 빠듯해도 컨디션이 나쁘면 휴식해야 한다.

 

 

 

 

 

 

 

7) 다른 아티스트와 비교하지 말자.

비교는 모든 기쁨의 도둑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비교하려 하지만, 사람마다 노력과 시간의 척도가 다르다.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르고, 추구하는 게 다르다. 내가 부족해 보이는 많은 이유는 취향 차이일수 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할 시간에 푹 쉬자.

 

 

 

 

8) 도구에 너무 많은 돈을 쓰지 말자.

훌륭한 예술품은 가장 비싼 미술 도구로 만들어 지는게 아니다.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아티스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와 연습뿐이다.

 

 

 

 

9) 좋은 고화질 레퍼런스를 찾자.

수많은 디테일을 완성하기 위해 많은 참고 자료를 찾아야 한다. 참고자료의 품질에 따라 작품의 디테일이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레퍼런스는 언제나 고화질의 소스를 찾아야 한다. 단순히 몇 장을 찾지 말고, 어느 상황에서도 참고할만한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자.

 

 

 

 

 

10) 음식물을 옆에 놓지 말자.

특히 음료수는 절대 피해야 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모든 노력을 망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