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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애니메이션 (턱의 움직임)
출처 : 일본 애니메이터 ‘와카스기’강의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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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가 입을 열 때 여러분 어떻게 만듭니까?
위화감 없이 리얼한 입을 연 포즈를 만들고 싶은 사람을 위해, 턱의 움직임에 관해서 매우 간단한 상식을 정리 합니다.
핵심 포인트는 2가지입니다.
턱은 회전 운동 지점은 깊은 위쪽과 안쪽이다. | 턱은 회전 뿐만 아니라 이동도 한다. |
리그에 따라서 지점이 낮아 화전할 때 목에 들어가 버리기도 합니다.
턱의 운동 지점은 생각보다 상당히 깊은 지점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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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은 회전뿐만 아니라 이동도 함께 합니다.
회전만 하게 되면 목에 곧바로 들어가 버립니다.
턱을 앞쪽으로 이동시키지 않는다면, 안쪽으로 들어가고, 위화감을 느끼게 되며, 디자인도 나빠 보이게 됩니다.
즉, 입을 열때는 턱의 운동지점을 약간씩 이동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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