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한 QC용 / D_QcTool.gizmo
기즈모 출처 : http://www.nukepedia.com/gizmos/other/d_qctool/finishdown?mjv=2
* 뭔가 좋은 기능이 있나해서 까본건데, 그다지 특별한 기능은 없는 것 같다.
==
작업이 끝나면, 간단한 노드를 이용해서 잘못된 부분을 체크 할수 있다.
합성 작업이 끝나면 ( 그레인 매칭 / 원본과 달라진 부분 확인 )을 확인하고 문제가 없으면 작업을 종료 한다.
이때 간단하게 쓰면 좋을것 같다.
기즈모를 원본과 최종 결과물을 연결한다.
input = 원본 | output = 최종 결과물 |
노드를 연결하고 시각적으로 오류를 파악하는데 활용할수 있다.
grain = 그레인 차이점 | diofference_check = 원본과 다른 부분 |
clipping areas = 원본 기준으로 crop되는 밝기 영역 | luminance = 원본 기준의 밝기 |
-> 이미지가 원본과 일치하지 않으면, 붉은 색으로 표시된다.
-> 그레인이 원본과 많이 다르면 더 많은 노이즈가 생겨난다.
-> 원본을 밝기 채널로 바꿔 흑백으로 변환한다. 시각적 비교가 편하다.
-> CG합성 요소의 블랙과 화이트 레벨을 좀더 쉽게 확인한다.
=
크게는 4개의 항목을 한꺼번에 볼수 있다.
원본을 함께 비교하는 이유는, 원본 자체의 컨디션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조치 같다.
사실 특별한 기능의 노드는 아니지만, 조금은 쉽게 결과물을 QC할수 있다는 점에서 작업의 효율을 높여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반응형
'NUKE'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ur와 divide를 응용한 remove 노하우 (0) | 2023.05.15 |
---|---|
픽셀이 손상된 JPG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는 작은 편법 (0) | 2023.05.05 |
NUKE_Lens Flare_ 수동으로 셋업하기 (0) | 2022.11.08 |
seamlessTiling v1.0 (0) | 2022.08.05 |
[export Transform (stabilize)] 간략 2D 트랙킹 노하우 (0) | 2022.03.24 |
댓글